관심도에 따라 테마 메뉴로 설정 가능

▲ 줌닷컴의 모바일 페이지

[아이티데일리] 줌인터넷(대표 김우승)은 자사의 검색포털 줌닷컴(http://zum.com)의 모바일 페이지 첫 화면 개편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모바일 기기로 줌닷컴에 접속했을 때, 사용자가 편리하고 빠르게 관심 있는 주제의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하는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먼저 주제를 세분화시킨 메뉴를 제공하던 모바일 줌닷컴 첫 화면을 사용자 관심도에 따라 ▲뉴스 ▲TV연예 ▲여행/푸드 ▲쇼핑 ▲가상화폐 총 5가지 테마 메뉴로 묶어 정리했다. 또한 좌측 상단의 메뉴를 통해 테마별 전용 페이지인 뉴스줌, TV줌, 허브줌, 코인줌으로 접속할 수도 있으며, 각 전용 페이지에서는 첫 화면의 콘텐츠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가령 TV연예 테마 메뉴에서는 각종 연예 뉴스뿐만 아니라 TV줌, 허브줌에 등록된 인기있는 콘텐츠도 볼 수 있으며 다른 콘텐츠를 보고 싶은 경우 좌측 상단 메뉴를 통해 테마별 전용 페이지로 이동하면 된다.

이 밖에도 개편된 줌닷컴 모바일 페이지는 각종 스마트폰은 물론 아이패드, 갤럭시 탭과 같이 화면이 큰 모바일 기기에서도 볼 수 있게 적용했다.

서비스 관계자는 “우리는 데이터 분석을 통해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포털 사용자의 콘텐츠 소비 방식에 대한 차이점을 확인했고,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모바일에서 더욱 편리하게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개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개편을 진행하고, 신규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줌인터넷은 모바일 줌닷컴 테마 메뉴를 올림픽, 월드컵, 선거 등 시기적 이슈에 맞춰 유동적으로 변경해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며, 상반기 중 줌닷컴 PC 페이지 개편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