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별 비식별 데이터 및 인사이트 보고서, 고객 데이터 가공 서비스 등 제공

 

[아이티데일리] NHN에이스(대표 이재원, 이진수)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식 데이터 판매·가공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도하고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정부 육성 사업이다. 데이터를 소유한 기업에게는 판로를 열어주고 데이터가 필요한 기업에게는 구매 비용을 지원하며, 데이터스토어를 매개로 안전하고 활발하게 데이터가 유통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이번 사업에서 NHN에이스는 양질의 데이터와 데이터 분석 능력, 기업 건전성, 합리적인 가격 정책 등을 인정받아 지난 3일 데이터 상품을 판매·가공할 수 있는 공식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NHN에이스는 업종 카테고리 별 시장과 잠재 고객의 행동 패턴을 파악할 수 있는 ‘웹/앱 인사이트 보고서’와 ‘비식별 조치된 데이터’를 판매하고, 고객이 보유한 데이터를 원하는 조건에 맞게 추출해주는 ‘데이터 가공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데이터 가공 서비스’는 자체 기술력으로 분석 과정을 체계화한 ‘에이스 애널리틱스 플랫폼(ACE Analytics Platform)’을 활용해 필요한 데이터를 맞춤 제공하고, 데이터 운영·기획·마케팅에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컨설팅을 지원한다. 데이터를 방대하게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용이 어려웠던 고객의 효과적인 데이터 활용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NHN에이스 측은 “이번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선정은 지난 15년간 국내 최대 규모의 웹로그분석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쌓아온 데이터 품질 관리 역량과 안전한 데이터 활용 경험이 높이 평가 받은 결과”라며, “마이데이터, 데이터 경제 등 데이터 활용이 중요해지는 시점에 고객이 분석 요청하는 양질의 데이터와 NHN에이스의 분석 능력을 결합해 국내 데이터 사업 확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NHN에이스의 데이터 구매를 원하는 기업 고객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데이터스토어(☞바로가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