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더미드 컬러스팬 인수, 옥외 및 산업용 프린팅 사업 활기 전망

HP는 오늘 맥더미드 인코퍼레이티드(미국 덴버 소재)의 자회사 맥더미드 프린팅 솔루션 LLC와 최종 계약을 맺고 대형 포맷 디지털 잉크젯 프린터 제조 업체인 맥더미드 컬러스팬(MacDermid ColorSpan)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미국 미네소타 주 미네통카에 위치한 맥더미드 컬러스팬은 디스플레이 그래픽 UV 경화(UV-curable) 잉크젯 프린터를 제조하는 선도 기업이며 간판 프랜차이즈, 퀵 프린터, 중 ·소형 간판 및 스크린 프린팅 제품을 제조하는 핵심 공급업체이다.

이번 인수로 HP는 프린트 서비스 공급업체를 위한 원스톱 파트너로서의 지위를 확보할 뿐만 아니라 간판 제작 업계와 퀵 프린팅 시장에 진출하게 된다. 특히 HP는 옥외 프린팅과 산업용 프린팅 분야로 진출하고 있는 프린트 서비스 업체들에게 저렴한 플랫폼과 UV 기술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또한, 이번 인수로 HP는 디지털 인쇄기와 대형 포맷 프린터 등의 그래픽 아트 제품 포트폴리오를 넓힐 수 있게 되었으며, HP의 디지털 콘텐츠 창출과 인쇄 플랫폼을 확대하여 아날로그 프린팅을 디지털화하려는 HP 프린트 2.0 전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HP의 이미징 프린팅 그룹 총괄 VJ (Vyomesh Joshi) 부사장은 "이번 인수로 HP는 프린팅의 디지털화가 이뤄질 프로덕션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밝히고, "맥더미드 컬러스팬은 UV 와이드 포맷 프린팅 분야에서 존경받는 혁신 기업이며, HP의 상호 보완적인 와이드 포맷 플랫폼 분야와 함께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HP에서 새로운 제품군(product line)을 맡게 될 맥더미드 컬러스팬의 로버트 웬젤(Robert J. Wenzel) 사장은 "HP와 맥더미드 컬러스팬의 결합으로 고객과 채널 파트너는 디지털 그래픽 프린팅 업계 어느 기업과도 비교 할 수 없는 높은 품질 및 가치, 선택을 복합적으로 제공받게 될 것이다."라고 말하고 "맥더미드 컬러스팬 고객들은 앞으로도 지금까지 받아왔던 수준 높은 고객 관리 서비스를 그대로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수 절차는 통상적인 결산 조건에 따르며, 거래의 재무 조건은 밝혀지지 않았다. 인수가 마무리되면 맥더미드 컬러스팬은 HP 이미징 프린팅 그룹 산하 그래픽 아트 조직에 통합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