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러닝의 올바른 활용법 소개, 통계분석 도구 ‘KoreaPlus Statistics’도 전시

▲ 데이타솔루션은 본지 주최로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19 BI 컨퍼런스’에 참여했다.

[아이티데일리] 데이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대표 배복태)이 11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19 BI 컨퍼런스’에 참여해 ‘머신러닝 기반 예측분석을 통한 일반보험 손해예측’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했다.

본지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서 데이타솔루션은 전통적인 통계 기법과 머신러닝 기법을 기반으로 융합 분석해 최적화 모델을 도출하는 사례를 소개했다. 특히 머신러닝의 올바른 활용법에 대해 강조하며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데이타솔루션은 또한 KoreaPlus Statistics(embedded on SPSS)를 전시해 참석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KoreaPlus Statistics는 다양한 산업군의 한국 연구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분석 기법을 SPSS소프트웨어에 추가로 제공하는 전문적인 통계분석 도구이다. 데이타솔루션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비정형 텍스트 데이터 분석 기법과, 시계열 데이터 분야에 주로 사용되는 RNN 기법을 소개해 고객들로부터 많은 상담을 이끌어 냈다.

데이타솔루션은 16년 전부터 본지가 매년 개최해 온 BI세미나에 1회때부터 매년 참가하며 데이터 전문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져왔다.

한편 데이타솔루션은 25년 이상 다양한 분야에서 예측분석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해왔으며 경험에서 얻은 노하우와 자사 기술을 통해 새로운 빅데이터 통합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