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써밋, 베르디움 아파트 등에 ‘카카오 i’ 기반 스마트홈 시스템 적용

 

[아이티데일리] 카카오(대표 여민수, 조수용)는 호반건설과 스마트홈 IoT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1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호반건설의 호반써밋과 베르디움 아파트에 카카오의 통합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 기반의 스마트홈 시스템이 빌트인으로 설치된다. 이를 통해 입주자는 집 안에서 IoT 디바이스 및 각종 가전제품 제어가 가능하다.

특히 대화형 스마트홈 서비스를 통해 음성 명령만으로 냉난방과 조명, 엘리베이터 호출 등 다양한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미니’를 이용해 음성으로 대화하듯 명령하거나 ‘카카오홈’ 앱 설치 및 연동 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메시지로 제어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날씨나 일정관리와 같은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가 스마트홈 서비스와 연동돼 입주자 편의를 향상시킨다.

김태빈 카카오 AI사업 총괄이사는 “이번 호반건설과의 제휴를 통해 AI 기술과 스마트홈 영역의 접점 구축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AI 플랫폼 ‘카카오 I’를 기반으로 주거 공간의 혁신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대헌 호반그룹 미래전략실장은 “호반써밋, 베르디움의 입주민들이 실생활에서 쉽게 홈 IoT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향후 다양한 기술 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주거 환경을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는 지난 2017년 포스코건설, GS건설에 이어 지난 3월 HDC현대산업개발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주요 건설사들과 스마트홈 생태계 확산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