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크리에이터, "이제 쇼램에서 놀고, 벌고, 즐기자!"

[아이티데일리]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큐레이터들이 함께 모여 놀고 즐기는 가운데 각자의 수익이 얻어지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 소셜미디어 플랫폼 "쇼램(SHOWRAM)"이 곧 출시된다.

쇼램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밴드 등 대형 SNS들이 가진 장점들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기술 기반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의 시초인 스팀잇의 단점을 보완한 차세대 소셜미디어 플랫폼이다.

▲ [이미지=SHOWRAM 제공]

쇼램은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있어 온-오프 동시라인에서 쇼콘의 수요시장과 쇼콘 가치의 유지 또는 상승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스템이 설계 및 구성돼 있다.

쇼램 플랫폼은 라이브 방송을 통한 제품판매를 원칙으로 높은 신뢰성을 가진 양질의 컨텐츠 제공이 가능한 동시에 판매자 및 구매자 양방향 소통, 쇼콘 공유, 상호 수익창출을 실현할 수 있어 판매자 및 구매자 모두 자발적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쇼콘의 토큰경제는 매우 밝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4차산업 혁명시대가 도래하면서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다양한 소셜네트워크 시장이 형성되자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합당한 수익을 얻을 수 있고 큐레이터들까지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들이 출시됐다.

초기 시장 진입 플랫폼 중에는 일반 유저보다 쇼콘을 많이 보유한 유저에게 콘텐츠 보상량이 쏠리는 현상이 생겨남으로써 콘텐츠의 질보다 쇼콘 보유량에 따라 수익이 정해지는 ‘약육강식’으로 변질된 버린 경우도 발생했다.

또한 기존의 SNS의 보안성 문제를 극복하고자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했음도 불구하고 아이디를 생성하는데 많은 시간을 요구하고 비밀번호 변경과 기본 정보 분실시 복구나 보상이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콘텐츠 삭제, 수정이 불가능해 저작권 위반 콘텐츠가 등록되어도 삭제하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많은 후발 플랫폼들이 개발 및 출시되어 서로가 가진 강점을 내세우며 유저들에게 많은 어필을 하고 있으나 아직 블록체인 기반 소셜미디어 생태계를 이끄는 선두 주자는 없는 실정이다.

쇼램 플랫폼은 다양하고 차별화된 기능들로 구성되어 있다. 보팅 파워와 보상기간을 참여자 스스로 조절하고 토큰 경제 활성의 주역으로 활동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 플랫폼이다.

또한 쇼램 플랫폼에서 세계 최고의 쇼래머를 직접 발굴, 캐스팅, 투자에 참여하여 SNS K-스타와 함께 전 세계에 한류 콘텐츠를 수출하는 데 기여한다는 구상이다. 100여 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여 윌드베스트 글로벌오디션을 쇼램을 통해 진행하여 블록체인 기반의 투표를 활용하여 우승자와 우수창작자에 대한 사업발굴로 글로벌오디션전문 SNS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