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분석 트렌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킹 장 마련

▲ 데이타솔루션은 지난 17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에서 제 9차 파트너 정기 모임을 개최했다.

[아이티데일리]데이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대표 배복태)이 지난 17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에서 제 9차 파트너 정기 모임을 개최했다.

파트너 간 정보공유와 최신 분석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 데이터솔루션은 2019년에 새롭게 정비된 파트너 제도를 소개했으며 메타분석과, 학술연구 분야 트렌드에 대해 발표했다.

‘메타분석 이해 및 활용’이라는 주제로 발표에 나선 전주대학교 신인수 교수는 연구를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메타분석의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전통적 분석 방법부터 메타분석의 최신 연구 동향을 자세히 설명했다.

데이타솔루션 빅데이터 러닝센터장인 정성원 상무는 데이터 활용능력 향상이 기업의 핵심 경쟁력임을 강조하며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역할을 되짚었다. 또한 머신러닝과 딥러닝이 개척하는 새로운 연구분야 및 SPSS Statistics에서 사용된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소개했다.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활동을 진행하는 파트너들은 질의응답 시간과 네트워킹을 통해 깊이 있는 의견을 공유하였으며 파트너 소개시간에는 각 연구와 관심 분야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정성원 상무는 “올해부터 개편된 파트너 제도를 통해 더 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심도 있는 네트워크 형성이 상호 간에 가능해졌다” 며 “파트너들에게는 제품 지원이나 강의 수강 등의 혜택이 지원되니, 많은 관심을 바라며 파트너와 데이타솔루션이 향후 공동의 발전을 이루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