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글로벌 스마트폰 연간 출하량이 처음으로 감소했다. 한 시장조사업체의 분기별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연간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이 전년 대비 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중국, 유럽 등 주요 국가들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스마트폰을 포함해 피처 폰, 태블릿 등의 전체 셀룰러 단말 판매량이 점차 감소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제조사들이 인공지능, 지문인식 등의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지만 눈에 띄는 혁신이 부족하고 가격까지 높아 소비자들을 공략하지 못한다는 점과 2017년 9월 할부 약정이 만료된 단말이나 중고폰, 그리고 자급제폰에 대해 적용하는 선택 약정 할인율 샹향 조정이 교체주기 증가에 영향을 주면서 신규 단말 시장이 축소되는 원인 중 하나로 작용됐다. 

이로 인해 중고폰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데 중고 아이폰 유저들 사이에서 믿을 수 있는 중고폰 직거래 업체로 입소문이 나고 있는 노란마켓이 눈길을 끌고 있다.

노란마켓은 중고 아이폰 최저가 판매, 최고가 매입으로 아이폰의 높은 판매가에 부담을 느낀 고객들의 합리적인 아이폰 중고 구매를 돕고 중고공기계 매입, 판매 시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는 개인정보 유출 피해를 막기 위해 데이터 복구가 되지 않도록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 공장 초기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제거하지 않은 본인의 유심을 걱정하는 고객들을 위해 해당 유심을 직접 찾아갈 수 있게 하거나 택배로 발송해주며 보다 안전한 아이폰 중고 매입에 힘쓰고 있다.

건대를 비롯해 분당, 강남, 구로, 상봉, 수원, 마산, 중계, 천안, 부천, 부평, 부산, 울산에 위치한 지점에서 안전한 중고폰직거래가 가능하고 노란마켓에서 운영하고 있는 핸드폰중고 사이트에서 A/S 100일 무상 보증 서비스, 배터리 무료 교체, 10만원 상당의 구성품 무료 지급과 아이폰8중고부터 아이폰X중고, 아이폰SE중고와 갤럭시노트9중고, 갤럭시S7중고, 중고아이패드까지 다양한 중고 아이폰 실시간 매입현황 등의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