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형 디스플레이 탑재한 AI 스피커

▲ LG유플러스가 디즈니코리아와 ‘U+AI_어벤져스’를 출시한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몰입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AI스피커 ‘U+AI_어벤져스’를 오는 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U+AI_어벤져스’는 ▲어벤져스 캐릭터 ▲영상서비스 ‘U+아이돌Live’ ▲이미지로 확인하는 정보 검색 등 눈에 보이는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즐길거리와 직관적인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LG유플러스의 보이는 AI스피커 ‘U+AI_어벤져스’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어벤져스 캐릭터를 활용한 전용 콘텐츠다. 어벤져스 캐릭터를 AI스피커 디스플레이 대기화면에 나타나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음성 인식을 통해 캐릭터의 다양한 액션을 보여준다.

어벤져스 캐릭터는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 총 4개를 기본 제공한다. AI스피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어벤져스 관련 퀴즈 서비스 ‘히어로 퀘스트’를 통해 블랙 팬서, 닥터 스트레인지 등 최대 20개까지 캐릭터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음성으로 출제되는 문제를 듣고 정답을 말해 총 6개의 문제를 모두 맞히면 된다. 히어로 퀘스트는 난이도가 높은 어벤져스 지식 퀴즈로 팬들의 도전의식을 자극하고, 새로운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U+AI_어벤져스’는 아이돌의 공연 영상을 그룹별, 멤버별, 노래별로 검색해 시청할 수 있는 ‘U+아이돌Live’ 영상 콘텐츠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디스플레이를 통해 아이돌 공연 무대를 영상으로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청하 등 아이돌 공연 영상 5,300여편을 제공한다.

‘U+AI_어벤져스’에는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됐다. 이를 통해 날씨, 장소, 인물, 뉴스, 교통, 어린이 콘텐츠 등 네이버 정보 및 콘텐츠를 음성과 직관적인 이미지로 제공하며, 총 1억 5천 개의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또한 U+IoT와 연동해 20여종의 IoT 기능을 갖춘 가전제품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U+tv(IPTV)와 연동하면 음성 명령으로 U+tv VOD를 검색할 수 있고 U+tv 셋톱박스 전원 ON/OFF, 채널변경, 음량조절 등의 기본 제어도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5월 한달간 ▲기가 인터넷과 U+tv 프리미엄 넷플릭스 요금제 또는 ▲기가 인터넷과 U+tv 프리미엄 요금제와 IoT 서비스를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에게 ‘U+AI_어벤져스’를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품 판매 가격은 288,000원(VAT포함)이다. LG유플러스는 서울, 대전, 대구, 부산 등 60여개 매장에 체험존을 운영할 방침이다. 매장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LG V50 5G(1명)’, ‘U+AI_어벤져스(10명)’, ‘스타벅스 1만 원 상품권(300명)’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원혁 LG유플러스 AIoT상품2담당은 “‘U+AI_어벤져스’는 디스플레이에 걸맞은 어벤져스 히어로와 인기 아이돌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즐거움을 극대화 시킨 것이 특징”이라며, “화면을 가진 AI스피커라는 특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와 수요처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