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전문 기술력, 서비스 안정성 등 인정받아

▲ 뉴스젤리의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 엔터프라이즈’가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을 완료했다.

[아이티데일리] 뉴스젤리(대표 정병준)는 자사 웹 기반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 엔터프라이즈(DAISY Enterprise)’가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됐다고 7일 밝혔다.

나라장터는 조달청에서 운영·관리하는 국가 종합 전자 조달 시스템으로, 등록을 위해서는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뉴스젤리 측은 이번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으로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에 대한 전문 기술력과 서비스 안정성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웹 기반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 엔터프라이즈’는 데이터에 관한 전문 지식이 없어도 손쉽게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분석하고 대시보드를 제작할 수 있다.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 간편하게 웹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이 쉬워 솔루션 학습을 위한 별도의 교육이 필요하지 않다. 뉴스젤리는 지난 2016년 서울시를 시작으로 전국 지자체, 공공기관 및 일반 기업 등 20여 곳에 ‘데이지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정병준 뉴스젤리 대표는 “‘데이지 엔터프라이즈’는 기존 시각화 솔루션의 어려운 사용법과 높은 가격 장벽이라는 한계를 극복하고 기관 및 기업에 효과적인 데이터 활용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미 다수의 특허로 인정받은 시각화 기술력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R&D를 통해 데이터 시각화 전문가 그룹으로서 역할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