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MU, 반응형/적응형 웹 등으로 사용자 중심 웹 표준 대학정보화시스템 구축

▲ ‘웹스퀘어5’가 부천대 종합정보화시스템 고도화 사업의 웹표준 UI 도구로 선정됐다.

[아이티데일리] HTML5 웹 표준 전문 SW기업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부천대학교 종합정보화시스템 고도화 사업에 자사 ‘웹스퀘어5 (WebSquare5)’를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부천대학교 종합정보화시스템 고도화 사업은 기존 플랙스 기반의 화면을 HTML5 웹 표준 기반의 화면으로 전환하고, 사용자 중심의 UI/UX와 기능 개선으로 편리한 업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기존 시스템이 갖추고 있는 기능 이외에도 ▲교내 연구비 관리 ▲대학 소식지 관리 ▲장학 맞춤형 서비스 관리 등의 업무 화면을 개발해 효율적인 대학 행정 업무를 제공한다. 또한 시스템 사용자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브라우저와 멀티 디바이스를 지원해 PC는 물론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바일까지 지원하는 최신 포털 시스템으로 거듭나게 된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의 ‘웹스퀘어5’는 순수(Pure) HTML5 기반의 UI 플랫폼으로 국내에서 수많은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통합 개발환경을 통해 뛰어난 생산성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특히 ▲한 번의 개발로 다양한 환경을 지원하는 원소스멀티유스(Onse Source Multi Use) ▲최적의 모바일 화면을 제공하는 반응형/적응형 웹 ▲스크린뷰 컴포넌트를 포함한 뛰어난 성능의 80여개 컴포넌트 등을 활용해 성공적인 구축을 지원한다.

한편 금융, 공공, 기업 등 다양한 고객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는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대학 정보화 시스템의 웹 표준 전환 사업에 대한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대학 정보화 시스템 구축 전문 기업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영업, 마케팅을 강화하고 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