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보안 제품 개발 총괄

▲ 윤경구 파수닷컴 신임 개발본부장

[아이티데일리]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티맥스 연구소장 출신인 윤경구 전무를 파수 데이터 보안 제품들의 개발을 총괄하는 개발본부장으로 영입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윤경구 신임 개발본부장은 20여년동안 풍부한 연구개발 경험을 보유한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가로, 티맥스소프트와 티맥스클라우드 연구소장을 역임하며 웹서버, 미들웨어, WAS, BPM, EAI, ESB, 클라우드 인프라 및 네트워크 등 주요 솔루션을 설계하고 연구개발(R&D) 분야를 총괄했다.

또한 관제 전문 기업에서 AI의 핵심 기술인 심층 학습, 강화 학습을 연구해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비정상 탐지 관제, 시계열 예측 분석 등에 적용한 바 있다. 윤 개발본부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파수의 기술력 강화는 물론 신제품 개발 및 연구개발 등에 가시적인 성과 창출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윤경구 파수닷컴 신임 개발본부장은 “최근 기업들은 지능적 데이터 분석을 위한 시스템 아키텍처를 설계하고 AI 기술을 활용해 보안 관련한 여러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데 큰 관심을 갖고 있다”며, “그동안 꾸준히 진행해온 연구개발과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해 파수의 데이터 솔루션들을 한층 고도화 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파수닷컴은 딥러닝 등 AI 기술확보와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위해 많은 공을 들이고 있으며, 특히 이번에 해당 분야 전문가인 개발본부장을 새롭게 영입함으로써 관련 분야에서 큰 발전이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