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A 관련 전략 및 솔루션 선봬

▲ 그리드원이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삼정호텔에서 ‘비전 투 ‘소프트웨어 2.0’’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은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

[아이티데일리] 그리드원(대표 김계관)은 지난 8일 강남구 삼정호텔에서 ‘Vision to Software 2.0(코딩에서 러닝으로, RPA에서 인공지능으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자사가 추구하는 ‘소프트웨어 2.0’ 시대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로봇의 진화 방향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그리드원은 국내 최다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레퍼런스를 보유한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으로 대표되는 ‘소프트웨어 2.0’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데이터들을 학습하고, 이를 바탕으로 표준화되지 않은 비정형 개체에 대해서도 사람처럼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소프트웨어 2.0 시대, 미래의 모습은? ▲RPA의 현재 시장 상황 분석과 전망 ▲소프트웨어 2.0 비전 및 발전계획 소개 ▲인공지능과 RPA의 결합 기술 시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구축 사례 ▲사업 정책 및 RPA 도입전략 ▲고객/파트너의 RPA 확대 계획 등의 발표 세션이 차례로 진행됐다.

그리드원은 특히, 이번에 소개한 소프트웨어 2.0은 사람과 같은 방식으로 학습하고 소프트웨어가 사람처럼 인지 능력을 가진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이는 자동화를 위해 코딩으로 구현하는 영역이 점점 학습 방식으로 대체되는 것이라는 설명이다.

그리고 이는 인공지능의 시작점이라 할 수 있으며, 로봇이 학습을 통해 기업, 조직의 업무 프로세스는 물론 개인수준의 업무처리 자동화로 전환해야 한다는 것이 그리드원이 추구하는 방향이다. 그리드원은 이 같은 인공지능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RPA의 미래와 소프트웨어 2.0의 비전을 이번 세미나에서 공개했다.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는 “그리드원은 단순한 국산 RPA 솔루션 기업이 아니라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이라고 밝히면서 “지금까지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확신을 갖고 연구하며 사업을 추진해온 결과 ‘소프트웨어 2.0’ 기술을 시장에 선보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국내는 물론 세계로 진출하고자 하는 의지를 피력했다.

그리드원은 2005년 설립한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RPA 솔루션을 선보인 이래 현재 100개 이상의 국내 기업에 RPA를 구축한 국내 1위 지능형 RPA 기업이다. 주요 제품 라인에는 지능형 RPA 솔루션 ‘오토메이트원(AutomateOne)’과 인공지능 전문 솔루션 ‘에이아이 인스펙터원(AI InspectorOne)’,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테스트원(TestOne)’ 등이 있다. 현재 국내는 물론 미국과 일본 등 해외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