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세계 상위 블록체인 기반 댑전문 플랫폼 댑닷컴(DAPP.COM 혹은 디앱닷컴)이 국내 시장에 진출한다.

댑닷컴 측은 “9일 한국거래소 게임비트(Gamebit)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교차 상장 및 마케팅 등 업무와 관련하여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댑닷컴은 월 이용자수 16만명 이상인 세계적인 댑전문 플랫폼 중 하나로 플랫폼의 역할뿐 아니라 댑((Dapp, 혹은 디앱)을 지원하고 돕는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댑은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더리움과 같은 플랫폼 블록체인 내에서 작동하는 일종의 앱 서비스다.

댑의 보편화, 보급화를 위해 웹사이트를 통하여 수백여개의 댑을 소개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한 최신 정보와 어뷰징 없는 순수한 리뷰를 제공한다. 더불어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해 튜토리얼 기능을 제공하고 댑을 더욱 쉽게 구동할 수 있도록 자체 지갑 서비스 및 관련 기술 개발을 준비하고 있다.

댑닷컴의 전략적 제휴를 시작한 거래소 게임비트(Gamebit)는 게임 전문 암호화폐 거래소로 블록체인 기반 게임과 연계된 암호화폐를 상장하고 거래한다. 또한 국내·외 게임사들의 게임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의 암호화폐 거래 및 결제를 돕는다.

댑닷컴의 카일 루 CEO는 “게임은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댑 중 하나다”면서 “한국은 게임 강국이기 때문에 수많은 국가들을 제치고 한국 게임 거래소와 제휴를 맺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댑닷컴은 이달 말 자체 개발 암호화폐 DAPPT 토큰의 최초 IEO를 진행할 예정이다. 상장은 6월 중순으로 예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