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1
주요뉴스
뉴스홈 > 비즈니스IT
인크로스, ‘중국 디지털 마케팅 전략 컨퍼런스’ 개최중국 디지털 미디어 및 소비층 분석, 매체 활용방안 등 시장 진출 전략 공유
   
▲ 인크로스가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중국 디지털 마케팅 전략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아이티데일리] 인크로스(대표 이재원)는 ‘중국 디지털 마케팅 전략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광고주, 광고대행사 및 디지털 마케팅 업체 140여개 사가 참석했으며, 중국 디지털 미디어 시장 및 주요 소비층 분석, 매체 활용방안 등 중국 시장 진출에 필요한 다양한 전략과 노하우가 공개됐다.

이재원 인크로스 대표의 인사말에 이어, 박경진 마펑워코리아 및 COFA 대표가 ‘중국 디지털 시장 및 방한 요우커 현황’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박종화 인크로스 중국사업팀장은 중국의 새로운 소비층인 ‘Z세대’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중국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시했다.

이어진 세션에서는 위샤오잉(俞晓莹) 바이두 글로벌 마케팅 총괄이 ‘빅데이터를 통한 중국 여행시장 분석 및 바이두 AI 활용방안’을 주제로 강연했다. 위샤오잉 총괄은 포털과 모바일로 대변되는 디지털 미디어 시대를 지나 향후에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이 지능화되는 ‘디지털 마케팅 3.0’ 시대가 열릴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디지털 마케팅 3.0 시대에는 복잡한 이해를 거치지 않으려는 소비자를 한눈에 사로잡아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AI를 활용한 전방위 마케팅 플랫폼을 통해 온·오프라인 모든 공간에서 소비자를 긴밀하게 연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중국 여행시장 동향과 함께 중국 관광객을 공략하기 위한 ‘바이두 AI’의 활용 방안과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루촨(路川) 바이트댄스 고급전략 총괄이 ‘해외 브랜드의 중국 진입 이해 및 틱톡·진르터우탸오(今日头条) 활용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루촨 총괄은 미디어 플랫폼이 변화함에 따라 중국 내 쇼트클립 동영상 플랫폼 신규 이용자가 전년 대비 70% 증가했으며, ‘틱톡’이 시장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이유는 특유의 탈중심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새로운 유행 문화를 선도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일반 유저가 쉽게 콘텐츠를 생산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높은 바이럴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는 것이다.

이재원 인크로스 대표는 “중국 관광객 숫자는 20~30대 자유여행객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대부분의 소비재 시장 역시 중국의 주 소비층을 중심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중국 시장과 소비자를 이해하고 중국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여백
여백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