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텔레콤 IPTV망 구축사업과 하나TV망에 ‘스나이퍼IPS’ 공급

인터넷TV(IPTV) 법제화 및 본격적인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윈스테크넷이 IPTV 보안사업 확대에 나섰다.

윈스테크넷(대표 김대연)은 19일 하나로텔레콤 인터넷TV(IPTV)망 구축사업과 하나TV망에 침입방지시스템(IPS) '스나이퍼IPS'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하나로텔레콤은 IPTV 서비스에 앞서 안정적인 서비스망 구축과 함께 하나TV의 안정성 및 네트워크 가용성을 높이기 위해 IPS를 도입하게 됐다.

윈스테크넷은 하나로텔레콤의 검토 결과 IPTV 및 하나TV에 적합한 보안기술로 이번 사업을 수주했다.

회사측은 "이번 성과는 하나로텔레콤 광대역통합망(BcN)과 인터넷데이터센터(IDC) 등주요 구간의 보안사업 참여 경험에 따른 것으로, IPTV 서비스 시행과 하나TV의 이용자 증가 시 추가 실적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현재 IPTV는 연내 서비스 시행을 위한 법제화가 진행되고 있어 시장이 본격화 될 전망이며, 하나TV는 IPTV 법제화 지연으로 실시간 방송이 빠진 상황에서도 약 6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하는 등 서비스 확대가 이뤄지고 있다.

김대연 윈스테크넷 대표는 "IPTV 서비스 시행에 따라 관련 보안제품 수요도 증가할 것"이라며, "IPTV망에 적절한 보안기술 개발과 성능개선으로 IPTV 보안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