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비전 및 필요 역량 소개하며 IT 융합반 진로 설계 지원

▲ 송도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연중인 고태우 와이즈스톤 이사

[아이티데일리] SW 품질 전문기업 와이즈스톤(대표 이영석)이 지난 9일 서초동 와이즈스톤 본사에서 송도고등학교(교장 손진창) IT 융합반을 대상으로 기업탐방을 진행했다.

이번 기업탐방은 IT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의 IT 관련 산업 및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향후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이영석 와이즈스톤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와이즈스톤 기업 소개, 특별강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특별 강연은 송도고등학교 74회 졸업생인 고태우 와이즈스톤 테스팅 솔루션 센터 이사가 진행했다. 고 이사는 모교 후배들을 대상으로 IT 분야의 전공과 직업, 학과 등에 대해 소개하고,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AI) 트렌드, IT 업계에서 필요한 자질, IT 업계의 비전 등에 관해 설명했다.

기업 탐방에 참여한 최민우 송도고등학교 학생은 “막연하고 뜬구름 같았던 자신의 꿈을 이번 탐방을 계기로 확인할 있었고, 미래를 위해 무엇을 채워야 하는지 알게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 외에도 다른 학생들에게서는 “SW 테스팅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회사가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게됐다”, “IT라는 세계는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넓은 세계이며, 우리가 미래 해야 할 일도 많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는 소감이 이어졌다.

한인수 IT 융합반 담임교사는 “이번 와이즈스톤 기업탐방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적성과 및 미래에 대해 탐색하는 기회를 주고자 마련한 자리”라며 "이번 행사가 학생들에게 넓은 IT 세계에 대해 더욱더 깊이 알아보고 경험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석 와이즈스톤 대표는 “IT 관련학과로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송도고등학교와의 교류를 계기로 교육분야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활동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