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전세계 댑 시장분석 및 리스팅 1위인 댑전문기업 댑닷컴(DAPP.COM 혹은 디앱닷컴)이 프라이빗&프리토큰 행사를 16일부터 시작한다.

댑닷컴은 16일 “자체개발한 암호화폐 DAPPT(ERC-20)를 프라이빗 혹은 프리로 한정 오픈한다”면서 “이달 30일까지 약 보름 정도 짧은 기간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프라이빗&프리 이벤트는 댑닷컴의 모바일 댑 스토어 런칭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기간 뿐 아니라 수량 역시 한정적으로 진행된다. 페어는 코인마켓캡을 기준으로 달러패깅 되며, 프라이빗 또는 프리 중 선택이 가능하다. 거래 구매일 다음주 화요일 내 배분하며 단, 상장 전 장외거래가 적발되면 전액 소각 되거나 몰수될 예정이다.

 

이번에 오픈되는 암호화폐 DAPPT(ERC-20)는 추가 발행없이 50억 개 유통으로 고정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드캡은 300만달러이며, 토큰 배분은 댑 인큐베이션 펀드가 25%이고 판매는 15%에 한한다.

댑닷컴 측은 “해당 코인은 6월 출시되는 모바일 댑스토어(앱스토어의 댑 버전)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채굴이 없어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 댑스토어의 활성화에 따라 전세계 모든 댑들이 유입이 되어 DAPPT(ERC-20)의 실사용이 활발해 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댑닷컴은 등록 유저 15만명 이상, 소셜 커뮤니티 유저 5만 명 이상으로 업계 1위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등록된 댑(DAPP, 혹은 디앱)은 2,150개 이상이다. 댑은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화 앱을 말한다. 더불어 스마트컨트렉트는 9000개 이상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