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6일부터 무료로 이용 가능

▲ ‘퀘이크 2 RTX’

[아이티데일리]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오는 6월 6일부터 공식 웹사이트에서 ‘퀘이크 2 RTX(Quake II RTX)’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퀘이크 2 RTX’는 패스 트레이싱(path-traced)이 완전히 적용된 최초의 게임이다. 패스 트레이싱은 레이 트레이싱 기법 중 하나로 그림자, 반사, 굴절 등 모든 광원 효과를 단일 레이 트레이싱 알고리즘으로 통합한다. 그 결과 1997년에 출시된 인기를 끌었던 이드 소프트웨어(id Software)의 ‘퀘이크 2’가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퀘이크 2 RTX’는 인기 고전 PC 게임의 첫 3개의 싱글 플레이어 레벨을 포함한다. 기존에 ‘퀘이크 2’를 보유한 게이머들은 완전한 패스 트레이싱이 적용된 멀티플레이어 데스매치, 멀티플레이어 협동 모드 등 게임 전체를 즐길 수 있다.

매트 위블링(Matt Wuebbling) 엔비디아 지포스 마케팅 담당 총괄은 “‘퀘이크 2 RTX’는 PC 게임에 대한 우리의 사랑과 열정을 표현한 것”이라며, “우리는 이 고전 PC 게임에 차세대 레이 트레이싱 그래픽 기술을 적용하고 벌칸(Vulkan) API를 사용해, 새로운 세대의 게이머들이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플레이할 수 있도록 공유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퀘이크 2 RTX’는 실시간 실행을 위해서는 튜링(Turing) 아키텍처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GPU의 전용 RT 코어와 같은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하드웨어 지원이 필요하다. ‘퀘이크 2 RTX’를 실시간으로 실행 가능하기 위한 최소 사양은 지포스 RTX 2060 GPU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