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스무살우리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5일부터 생중계

▲ LG유플러스가 5G 게임방송 서비스 ‘U+게임Live’를 출시한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5G 고객을 대상으로 게임방송 서비스인 ‘U+게임Live’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를 통해 오는 5일부터 진행되는 ‘2019 스무살 우리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를 생중계한다.

‘리그오브레전드’는 월간 접속자가 1억 명에 달하고, 올해 ‘LCK 스프링 결승전’은 국내에서만 약 150만 명이 생중계를 시청한 바 있다. LCK 중계를 위해 LG유플러스는 리그오브레전드(LoL) 개발사인 라이엇게임즈코리아와 2020년까지 중계권 계약을 체결했다.

LG유플러스가 새롭게 선보인 5G 게임방송 ‘U+게임Live’는 ▲시청자가 보고 싶은 게이머의 경기화면을 선택해 볼 수 있는 ‘멀티뷰’ ▲놓친 장면이나 빠르게 지나간 장면을 돌려보는 ‘타임머신’과 ‘슬로비디오’ 기능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대비 3배 이상 선명한 화질로 더욱 실감나는 게임방송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멀티뷰’는 방송사에서 제공하는 생중계는 물론,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10개의 선수별 경기 화면 중 시청자 자신이 보고 싶은 화면을 최대 3개까지 선택해 즐길 수 있다.

특히 생중계가 진행되는 중에는 물론 생중계가 종료된 이후 VOD로 게임방송을 즐길 때에도 ‘멀티뷰’ 이용이 가능하다. ‘타임머신’ 기능은 생방송 시청 중 중요한 장면을 놓친 경우 다시 돌려볼 수 있고, 빠르게 지나가는 ‘한타(중요한 격전)’의 순간은 ‘슬로비디오’ 기능을 활용해 느린 속도로 자세히 시청하는 것이 가능하다. 게임 생중계 시청 중 경기의 주요 스코어인 KDA를 비롯한 실시간 경기 기록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 게임중계 시청의 즐거움을 더했다.

‘U+게임Live’는 5일부터 LG유플러스 전국 주요 직영점에 마련된 체험존에서 이용해 볼 수 있다. 오는 12일부터는 LG유플러스 5G 고객이면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원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손민선 LG유플러스 5G신규서비스담당은 “5G를 기반으로 화질과 기능이 월등한 ‘U+게임Live’를 출시함으로써 게임중계방송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며, “향후 중계 게임리그의 확대와 게임 맵 확대 기능 등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함으로써 5G 게임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