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RTC’ 기반으로 전 세계 어디서나 지연 없이 사용 가능

▲ 보다컴이 고객 실시간 영상 상담 SW ‘비디오헬프미’를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기업고객을 위한 통신 플랫폼 및 솔루션 전문 기업인 보다컴(대표 류시훈)은 영상상담 소프트웨어(SW) ‘비디오헬프미(Videohelp.me)’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보다컴의 ‘비디오헬프미’는 기존 영상 회의 SW와는 달리, 영상전송 지연시간을 최소화하는 업계 표준의 웹 브라우저 기반 쌍방향 통신 방식인 ‘WebRTC’ 기술을 적용했다. 이로써 별도의 모바일 앱을 설치하거나 로그인을 해야 하는 절차 없이 고객이 사용 중인 모든 웹 브라우저 화면에서 바로 연결해 영상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비디오헬프미’ 사용자는 이러한 실시간 쌍방향 영상 상담 기능을 사용, 상담원이 보낸 SMS 문자메시지 내용에 들어있는 상담 연결 URL 링크를 클릭해 연결할 수 있다. 특히 고객의 모바일폰 카메라와 연결해 상담원이 문제점을 함께 보며 해결할 수 있다.

비디오헬프미는 모바일폰용 안드로이드, iOS 등의 운영체제(OS)를 모두 지원하며 PC, 태블릿 등 모든 스마트 기기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다.

‘비디오헬프미’를 활용하면 실제로 문제점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음성통화만으로 설명이 어려워 길어질 수 있는 상담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또한 불필요한 현장 서비스, 단순한 AS 요청, 반품 확인 등 서비스 인력의 현장 파견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전화 상담과 비교해 정확하고 풍부한 현장 영상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비디오헬프미’의 주요 기능은 ▲영상 연결을 위한 임시 URL 및 고유 URL 생성, 발송 기능▲영상 녹화 및 화면 캡쳐 기능 ▲AR 펜, 포인터, 실시간 채팅 기능 ▲위치정보 요청 기능 ▲여러 개의 영상을 한 화면에 동시 송출하는 멀티파티 브로드캐스팅 기능 ▲다양한 영상 모드 선택 기능 등이다.

이처럼 원 터치로 손쉽게 고객과 영상 접속할 수 있는 기술은 다양한 분야에 응용할 수 있다. 인바운드 콜센터 영상 상담, IT 통신 설비 원격 AS, 가전 제품 원격 영상 AS, 비대면 인증 서비스, 반품 확인 서비스, 실시간 영상 제보, 자동차 사고 접수, 수화상담, 재난안전센터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류시훈 보다컴 대표는 “비디오헬프미를 활용하여 최초 고객 상담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사는 향후 고객의 상담 환경에 AI 등을 적용하여, 사물 인식과 제품 라벨 인식 기능 등을 사용하여 물류 관리 분야 등의 새로운 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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