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최적화된 SW·HW 구성으로 가상화 환경 원스톱 구축 서비스 제공

▲ 이중연 KTNF 대표(왼쪽)과 최용호 틸론 대표가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시장 공략을 위해 국내 대표 가상화 소프트웨어(SW) 기업과 서버·스토리지 하드웨어(HW) 기업이 전략적 협업을 강화한다.

13일 가상화 기반 클라우드 솔루션 기업 틸론(대표 최백준, 최용호)과 서버·스토리지 전문 기업인 KTNF(대표 이중연)는 고객 가상화 환경 구축에 최적화된 SW와 HW를 일체형으로 제공하는 클라우드 VDI(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어플라이언스 제품 ‘데스크온(DeskON)’의 라인업을 확충하고 공공 시장을 필두로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데스크온(DeskON)’은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VDI 솔루션이 하나로 통합된 올인원(All in One) 솔루션이다. 틸론의 가상화 솔루션 ‘디스테이션(Dstation)’과 KTNF의 하드웨어에 최적화된 구성을 통해 고객은 간편하고 손쉽게 가상화 및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SW와 HW의 호환성 및 검증이 사전에 완비돼 구축 기간이 대폭 단축됐으며, 시스템 유지보수 일원화 및 고객의 사업 확장 시 시스템 민첩성도 증가한 것도 특징이다.

그동안 고객들은 가상화 기반 클라우드 구축함에 있어 다양한 이기종의 하드웨어에 대한 성능, 보안, 호환성 등 테스트를 수행해 왔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도입 및 관리 비용이 증가했으며 시스템 안정화 기간은 물론 레거시 환경의 통합과 클라우드 전환에 따른 시스템 관리의 문제 등이 발생했다.

‘데스크온(DeskON)’은 표준 플랫폼을 통해 신속하면서도 검증이 완료된 클라우드 VDI 어플라이언스로, 가장 효율적이고 탄력적인 클라우드 환경에 적합하다는 게 틸론 측 설명이다. 특히, 다양한 시장 및 고객의 요구 확장에 대한 민첩성을 제공해 고객 맞춤형 VDI 환경 구축에 최적이라는 평을 듣고 있다고 한다.

틸론과 KTNF는 가상 머신 사용자 수, 서버 사양 등에 최적화된 표준 플랫폼뿐 아니라 기업의 가상화 및 클라우드 도입 목적과 필요 워크로드 성격에 맞춰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춘 플랫폼도 적극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최용호 틸론 대표는 “KTNF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은 신속하고 편리하면서도 안정적으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게 됐다”며 “데스크온이 가상화 및 클라우드 환경의 모든 기술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만큼, 일반기업 시장 뿐 아니라 공공 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중연 KTNF 대표는 “틸론과의 협력을 통해 어플라이언스 제품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가 가능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며, “특히, HW 및 SW 토종기술로 개발된 순수 국산 솔루션으로 클라우드 VDI 환경 구축이 가능하게 됐다는 것에 의미가 있으며, 이를 계기로 국산 솔루션의 우수성과 확장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