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록사바 총선’ 생중계 지원

 

[아이티데일리] 라임라이트네트웍스는 모바일 동영상 플레이어 앱인 ‘MX 플레이어(MX Player)’가 자사의 CDN(Content Delivery Network)을 기반으로 ‘2019년 록 사바(Lok Sabha, 인도 국회 하원) 선거’ 방송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13일 밝혔다.

인도 록 사바 총선(2019 Lok Sabha Elections)은 지난 4월 11일부터 5월 22일까지 진행됐으며, 9억 명 이상의 인도 시민이 참여한 선거다. 인도 국회 하원은 각 주 및 연방직할지 대표 543명과 대통령이 임명하는 인도인과 영국인의 혼혈 집단(Anglo-Indian community) 대표 2명 등 총 545명으로 구성하며, 임기는 5년이다.

이번 인도 선거 기간 동안 피크타임에는 평소 용량의 10배에 달하는 트래픽이 발생했으나, MX 플레이어는 라임라이트 CDN을 통해 예상된 트래픽 급증을 원활히 처리하고, 수백만 개의 연결된 장치를 통해 인도 및 글로벌 고객들에게 끊김 없는 방송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비벡 제인(Vivek Jain) MX 플레이어 제품, 기술 및 운영 책임자는 “MX 플레이어는 1억 명의 일간 이용자수(DAU)와 2억 7,500만 명의 월간 사용자(MAU)를 보유한 인도 최대의 비디오 플랫폼이다. 우리는 대규모 사용자층에 고성능 비디오를 제공하기 위해 라임라이트네트웍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5월 23일, 선거 결과가 나왔으며, 평소 용량의 10배에 달하는 트래픽이 발생했다는 점을 확인했다. 강력한 통합 시스템을 통해 수십 억 건의 요청을 원활하고 성공적으로 처리하게 돼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애슈윈 라오(Ashwin Rao) 라임라이트네트웍스 인도 지역 디렉터는 “CDN 및 비디오 전송 파트너로서 라임라이트네트웍스가 이러한 중요한 선거를 지원할 기회를 얻게 돼 매우 영광스럽게 여긴다. 우리는 MX 플레이어 및 다른 미디어 고객과 함께 이 같은 여정을 지속적으로 확장, 혁신해 나갈 것이며, 온라인 고객들에게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