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익히 알려진 인터넷가입처 ‘펭귄통신’은 주말간 엘지유플러스 인터넷 신규가입 신청건에 대해 최대 48만원까지 지급하는 스팟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네티즌 반응은 “인터넷단통법으로 인해 인터넷 신규가입 시 받을 수 있는 사은품 금액이 반토막 나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스팟성 이벤트로 최대 48만원까지 지급 받을 수 있다니 주말을 이용해 접수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펭귄통신의 경우 지난 2017년 7월부터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알려졌으며, 소비자들이 사은품 지급까지 오래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당일 사은품을 지급해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를 통해 공식 승인을 받은 15만명 이상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써,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추가 혜택을 지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도 인터넷변경현금지급 및 IPTV(인터넷TV)결합 가입 시 받을 수 있는 현금 사은품을 투명하게 공개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고 전화상담의 부담을 없앴다는 점, 그리고 인터넷속도, 인터넷환경 등 개인별 맞춤 인터넷통신사 통합비교추천 상담이 가능한 전문 상담원을 통한 합리적인 인터넷가격, 요금 설계를 통해 소비자 친화적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특히, 최근 1인 가구의 증가로 원룸 인터넷설치 비용, 자취방 인터넷, 오피스텔 인터넷 설치 등 관련 문의가 증가했고 이 밖에도 빌라 인터넷, 아파트 인터넷 등 약정기간이 지났는데도 이용하고 있던 사람들 또한 인터넷신규가입, 변경설치 시장에 유입되고 있어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던 상황이었기 때문에 더 거센 반응이 나오고 있다는 분석이다.

인터넷 단통법이 시행 이후 방통위 결정에 따라 KT올레(케이티올레),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엘지유플러스) 백메가 초고속 인터넷(100메가 인터넷) 및 기가 인터넷(500메가, 1기가) 신규가입 및 인터넷변경, IPTV(인터넷TV)결합 설치 시 지급되는 현금사은품지원이 30만 원대 수준으로 결정돼, 현재 최대 43만원까지 지급이 가능하다. 때문에 펭귄통신을 통해 인터넷가입을 앞두고 있던 소비자 문의가 지속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높은 소비자 신뢰도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6월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