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블랙 디자인' 채용하고 안심 솔루션 확대 적용

삼성전자가 2008년형 데스크탑 신제품 6종『매직스테이션 MZ70, MV70, MZ68, MX15, NZ67, NZ65』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의 주요 특징은 '매직블랙 디자인', '진일보한 멀티미디어 성능과 확장성', '안심 솔루션 확대 적용'으로 대표된다.

『2008년형 매직스테이션』에는 최근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는 고광택 블랙 소재의 '매직블랙 디자인'을 적용했고, 감성적인 로즈 레드 컬러의 포인트 테두리와 푸른 빛의 LED 전원 버튼을 적용하여 감성 디자인을 추구했다.

특히 모니터, 프린터 등 주변기기와 함께 사용되는 데스크탑의 특성에 맞추어 IT제품군 통합 디자인 작업을 진행, 삼성전자의 각종 주변기기와의 디자인 통일성을 완성했다.

감성적인 디자인과 더불어, 『2008년형 매직스테이션』은 슬림형 PC 중 국내 최초로 2개의 하드디스크를 탑재할 수 있어 최대 1테라바이트의 저장 공간을 지원한다. 이로 인해 지금까지 업그레이드 한계 때문에 슬림형 PC를 기피해온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스타크래프트2, 프로 에볼루션 사커 2008 등 대작 게임의 하반기 출시에 맞춰 그래픽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엔비디아의 최신 그래픽 시리즈인 지포스 8000 계열의 외장 그래픽 카드를 다수 채용하여, 기존의 인기 3D 그래픽게임은 물론 향후 출시될 다이렉트X 10 기반의 게임까지 완벽하게 지원한다.

지난 2007년형 제품군 중 고급형 모델에만 한정 제공됐던 '이지 블루(EZ BLU)' 솔루션도 전 모델에 확대 적용했다. '이지블루(EZ BLU)' 솔루션은 PC사용 중에 겪게 되는 성능저하와 시스템 오류상황에 대한 쉽고 빠른 해결을 제시하는 삼성전자만의 차별화 솔루션으로, 키보드에 탑재된 두개의 파란색 버튼을 통해 오류에 대한 자가진단 및 원격 서비스를 지원하는 '삼성 매직닥터', 원하는 프로그램에 컴퓨터 자원을 집중시켜 처리속도를 향상시키는 '이지 스피드업 매니저'를 실행할 수 있다.

삼성전자 컴퓨터시스템사업부의 김헌수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연식 마케팅을 통해 매년 최신기술과 소비자 동향을 반영하여 한국시장을 대표하는 데스크탑 PC를 제시해왔다."며, "『2008년형 매직스테이션』또한 이러한 기술과 시장동향을 적극 반영한 최신형 데스크탑 제품군으로, 1994년 이후 10여 년간 지속해온 시장 1위 업체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금번에 신규출시된 2008년형 데스크탑 PC는 『슬림형 매직스테이션 MZ70, MZ68, NZ67, NZ65, 미니슬림형 매직스테이션 MX15, 타워형 매직스테이션MV70』등 총 6종이며 가격대는 사양에 따라 70~130만원 대로 다양하게 구성되어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