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기획자 등 다양한 사용자 위해 접근성 개선…정보 제공 및 소통 채널 강화

▲ 투비소프트가 ‘플레이 넥사크로’를 리뉴얼 오픈했다.

[아이티데일리] 투비소프트(대표 조강희)는 자사 UI·UX 개발 솔루션 ‘넥사크로플랫폼’의 사용자 커뮤니티 ‘플레이 넥사크로’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플레이 넥사크로’는 ‘넥사크로플랫폼’을 사용하는 개발자 간 의견과 정보 공유, 소스 리뷰 등의 목적으로 지난 2015년부터 운영된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이번 리뉴얼은 개발자 외에도 기획자, 디자이너 등 다양한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접근해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 채널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투비소프트는 새롭게 개편한 ‘플레이 넥사크로’를 통해 개발자뿐만 아니라 기획자, 디자이너, 제품 도입을 검토하는 구매 담당자 등 더욱 다양한 사용자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실무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템플릿과 데모 제공부터 교육 동영상, 최신 IT 정보까지 UI·UX 개발에 필요한 정보와 개발 가이드를 폭넓게 제시할 계획이다.

리뉴얼된 ‘플레이 넥사크로’는 심플한 메뉴와 직관적인 검색 기능을 통해 ▲최신기술 및 웹 트렌드 정보 ▲개발·디자인 관련 샘플, 템플릿, 데모 자료 ▲‘넥사크로플랫폼’ 기능 및 활용 예시 등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여기에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해 개발사와 사용자 간의 소통을 강화했다.

조강희 투비소프트 대표는 “20여 년간 시장을 선도해 온 기술력과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넥사크로플랫폼’ 사용자에게 더욱더 알찬 정보와 가이드를 제공하고자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며, “‘플레이 넥사크로’가 UI·UX 개발에 있어 열린 지식 플랫폼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사용자 간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사용자 생태계 발전에 지속해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투피소프트는 ‘플레이 넥사크로’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레이 넥사크로’에서 다뤄줬으면 하는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1명) ▲애플 에어팟 2세대(2명) ▲엔비레즈 블루투스 사운드바(3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50명) 등을 증정한다.

아울러 오는 7월 5일까지 새롭게 개편된 ‘플레이 넥사크로’의 메뉴에 대한 의미를 맞추는 퀴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며, 정답을 맞힌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타거스 15.6인치 노트북 백팩(2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50명) 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