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까지 프로모션 진행…EBSi 고교강의, EBS 중학+ 등 이용 가능

▲ 이통 3사와 과기정통부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EBS 데이터 안심옵션’ 이용료 전액을 지원한다.

[아이티데일리]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내달 1일부터 전국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EBS 데이터 안심옵션(청소년)’ 부가서비스 이용료를 전액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통 3사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고교생뿐 아니라, 서비스를 신청한 고등학생 전원에게 오는 12월 31일까지 이용료를 지원한다.

지난 3월, 이통 3사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출시한 ‘EBS 데이터 안심옵션(청소년)’은 스마트폰에서 EBS 애플리케이션 3종(EBSi 고교강의, EBS 중학+, EBS Math)을 시청할 경우, 하루에 2GB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다.

월 이용료는 6,500원으로 이 중 3,200원은 이통사가, 3,300원은 정부가 지원한다. 제공 데이터를 초과할 경우에는 3Mbps의 속도 제어로(QoS) 데이터를 무제한 제공한다. 3Mbps는 고해상도의 EBS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속도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등학생은 7월 1일부터 이통사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가까운 KT 대리점에서도 신청 가능하다. 2001년에서 2003년 출생한 고등학생은 서비스 이용료가 자동 감면되며, 해당 기간 출생하지 않은 고등학생의 경우 KT고객센터에 재학증명서를 제출하면 서비스 이용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통 3사는 전국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EBS 데이터 안심옵션(청소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사교육비 및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소득에 따른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