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차적으로 전 세계 출시 예정

▲ 나이언틱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

[아이티데일리] 나이언틱(Niantic)과 WB게임즈 산프란시스코(WB Games San Francisco)는 새로운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게임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을 한국에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은 게임 레이블 ‘포트키게임즈(Portkey Games)’에 따라 나이언틱과 산프란시스코가 공동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하며, 전 세계 다른 국가에서도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출시 지역의 플레이어들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할 수 있다.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은 나이언틱 리얼 월드 플랫폼(Niantic Real World Platform)을 기반으로 WB게임즈 산프란시스코의 게임 디자인과 콘텐츠 제작에 대한 노하우를 사용해 제작됐다. 플레이어는 비밀 태스크 포스 팀의 일원으로서 머글 세계로 새어 나가는 마법 활동을 조사하고 이 현상에 대한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협력해야 한다.

실제 이웃과 도시를 탐험하면서 불가사의한 유물과 환상적인 짐승을 발견하거나 상징적인 인물들을 만날 수도 있다.

존 행키 나이언틱 대표는 “마법 세계 팬들을 위한 여행의 시작을 알리고, 주변 세계로 모험을 떠날 수 있는 문을 열었다”며,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에 지난 7년간의 AR 기술과 리얼 월드 게임에 대한 노하우들을 집약시켰다”고 말다.

데이비드 하다드(David Haddad) 워너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Warner Bros. Interactive Entertainment) 대표는 “AR 게임시장의 리더인 나이언틱과 ‘포트키게임즈’ 레이블이 협력해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의 깊이 있고 몰입감 넘치는 마법 세계를 구현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의 독특한 이야기와 최첨단 AR 기술이 결합돼 팬들의 판타지를 현실로 구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