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타입 속성 관리자 지원, 플러그인 패널 추가 등 편의성 향상

 

[아이티데일리] 어도비가 자사 ‘어도비 XD’의 6월 업데이트를 28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프로토타입 모드에서 속성 관리자 지원 ▲‘지라(Jira)’에서 디자인-개발로 이어지는 워크플로우 향상 ▲‘플러그인 패널(Plugins Panel)’ 추가 ▲위아래 첨자 추가 등이 이뤄졌다.

구성 요소의 속성을 보거나 편집하는 속성 관리자가 디자인 모드에 이어 프로토타입 모드에서도 지원된다. 이제 속성을 보거나 수정할 때 개별 인터랙션을 클릭하는 대신 여러 개의 인터랙션을 한 번에 선택하고 정의할 수 있다. 프로토타입에서 모든 인터랙션을 쉽게 추적하고 다수의 아트보드와 선에서 대규모 변경이 가능하다.

또한 ‘지라’ 사용자는 ‘어도비 XD’의 디자인 미리보기는 물론 아트보드 수, 댓글 수 등 다양한 메타데이터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제품 관리자와 개발자의 협업이 더욱 향상되고, 디자인에서 개발로 이어지는 워크플로우가 개선됐다.

아울러 새롭게 추가된 ‘플러그인 패널’은 ‘어도비 XD’에 통합된 150개 이상의 플러그인과 앱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플러그인을 빠르게 실행하거나 사용 중인 플러그인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개별 플러그인을 사용하기 위해 메뉴를 탐색하지 않고도 화면 왼쪽에서 원하는 플러그인을 클릭하면 된다.

이외에도 위 첨자 및 아래 첨자 기능이 추가돼, 가격, 각주, 수학 방정식 등과 같은 텍스트 요소를 손쉽게 만들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