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이드 모션 기술 탑재돼 고화질 화면 제공 가능

▲ 에이서가 출시한 데일리 노트북 ‘아스파이어(Aspire) 3’

[아이티데일리] 에이서는 피카소 라이젠 5가 탑재된 데일리 노트북 ‘아스파이어(Aspire) 3’을 국내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아스파이어 3’은 2세대 AMD 라이젠 R5 3500U 프로세서가 탑재된 노트북으로 15.6인치 풀HD 제품이다. 특히, 2세대 라이젠 5 CPU가 탑재된 노트북 중에 스펙 대비 합리적인 출시 가격인 499,000원을 책정함에 따라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아스파이어 3’의 특징 중 하나다.

‘아스파이어 3’은 19.9mm 두께에 슬림 베젤로 디스플레이 크기를 최대화했고, AMD 라데온 베가 8 그래픽카드를 탑재해 사진, 동영상 편집뿐만 아니라 게임까지 가능하다. 아울러 ‘플루이드 모션(Fluid Motion)’ 기술은 내장 그래픽카드와 함께 고화질의 화면을 제공한다. 또한 레드, 블루, 블랙 등 3가지 색상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또한 NVMe M.2 128G SSD (최대 2TB HDD 추가 가능)와 DDR4 4GB 램(최대 16GB 업그레이드 가능)이 탑재돼 원활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

‘아스파이어 3’은 인텔 와이파이 802.11 AC 무선네트워크를 기본 지원할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4.1과 기가비트 이더넷도 제공된다. 아울러 180도 힌지 기술이 적용돼 회의나 과제 등을 진행할 때 주변 사람과 손쉽게 화면을 공유할 수 있으며, 최대 7시간 지속 가능한 배터리도 탑재됐다. 이밖에 스테레오 스피커가 장착돼 풍부한 사운드도 제공된다. 또한, 에이서 ‘블루라이트 쉴드’ 기술이 탑재돼 장시간 사용에도 눈의 피로감을 덜어준다. 특히, 7월 7일까지 11번가와 지마켓, 옥션 등에서 진행되는 예약판매 이벤트를 통해 10만 원 할인된 399,000원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에이서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아스파이어 3’의 핵심은 40만 원대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매일 사용하는 고성능 노트북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다”라며 “오는 7일까지 진행되는 예약판매 이벤트 기간에는 30만 원대에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노트북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아스파이어 3’은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