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콘(KCON)×라이언 콜라보레이션 상품 개발 및 제작해 판매 예정

▲ 카카오프렌즈가 ‘케이콘 2019 NY & LA’에 참가한다.

[아이티데일리] 카카오IX(대표 권승조)는 자사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케이콘(CON)2019 NY’와 8월 15일부터 18일까지 LA에서 진행되는 ‘케이콘(CON) 2019 LA’에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

카카오IX는 이번 케이콘 참여를 기념해 ‘케이콘(KCON)×라이언’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새롭게 개발 및 제작하고, 현장에서 한정판 굿즈로 판매한다. 이 굿즈는 ‘케이콘(KCON)’ 레터링이 새겨진 블랙 후디를 매치했다. 또한, ‘케이콘’ 전시장 내 카카오프렌즈 부스를 여름 바캉스 컨셉으로 제작해, 글로벌 팬들에게 시원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부스 내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케이콘 한정판 굿즈 및 다양한 캐릭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판매존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올해 두 번째로 케이콘 행사에 초대된 카카오프렌즈는 지난해 ‘케이콘 2018 LA’에 참여했고, 올해에는 LA와 더불어 뉴욕까지 진출하게 되면서, 한류 콘텐츠를 전 세계에 전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케이콘(KCON) NY’와 ‘케이콘(KCON) LA’ 행사에 카카오프렌즈가 연이어 참여하면서, 한국 대표 K-캐릭터의 저력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돼 자부심을 느낀다”며 “카카오프렌즈는 현재 글로벌 시장의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를 검토 중이며, 글로벌 팬들과의 접점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케이콘(KCON) NY’와 ‘케이콘(KCON) LA’ 행사 시작 7일전부터 행사 종료 시까지 카카오프렌즈 공식 아마존몰에서 상품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