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IP '캐치마인드’ 모바일로 재해석

▲ 넷마블이 모바일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아이티데일리]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의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사전예약은 공식 사전 예약사이트를 통해 정식 출시 전까지 진행되며 정확한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총 회원 수 약 600만 명 달성한 바 있는 넷마블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게임 내 등장하는 양파쿵야, 샐러리쿵야 등 야채들이 의인화된 ‘쿵야’ 캐릭터가 특징이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재미에 위치기반 기술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용자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쿵야(NPC)의 퀴즈를 발굴하거나 다른 이용자들이 심어 놓은 그림퀴즈를 푸는 ‘쿵야 퀴즈’, ‘주변 친구 퀴즈’ 등과 다양한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하고 댓글참여가 가능한 ‘소셜 홈’ 등 게임 내 소셜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이외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게 문제를 출제하는 ‘모두의 퀴즈방’,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퀴즈를 풀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 이용자 성향에 맞는 다양한 실시간 멀티 모드를 이용할 수 있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2002년 출시 후 숱한 언어유희를 탄생시킨 그림퀴즈 본연의 재미에 다채로운 게임모드와 풍부한 소셜 콘텐츠들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출시 전까지 진행하는 사전예약에 참여해 아기자기한 ‘쿵야 이모티콘’과 게임 아이템을 받는 혜택을 꼭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1일부터 출시 전까지 진행하는 사전예약 이벤트는 사전예약 공식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쿵야 이모티콘’을 즉시 지급한다. 또 자신의 사전예약 링크를 친구에게 공유 시, 공유한 인원 수에 따라 게임 출시 후 ‘쿵야 캐치마인드’ 고급 아이템 및 캐릭터를 증정한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6월 ‘쿵야 캐치마인드’의 공식 커뮤니티 ‘쿵야TV’를 오픈하고 ‘이말년의 캐치마인드’ 등 다양한 게임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