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시스템 통합보안 솔루션 '토파즈3.5'로 CC인증 평가 추진


▲ STG시큐리티의 DB&시스템 통합보안 솔루션 '토파즈3.5'





정보보호컨설팅 전문업체 STG시큐리티(대표:문재철 http://www.stgsecurity.com)의 DB & 시스템 통합 보안 솔루션 '토파즈3.5'이 KISA와 IT보안성 평가 공통기준(CC) 인증 계약을 체결했다.

토파즈3.5는 DB보안과 시스템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통합보안 솔루션이다. 한눈에 서버와 DB 보안 상태를 즉각 확인할 수 있는 토플로지 형태의 관리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운영을 위한 관리자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쉽게 설계돼 있다는 게 이 제품의 특장점이다.

또한 DB와 시스템에 접근하는 모든 사용자들의 사용 내역에 대해 실시간 감사 기록을 저장하며, 특히 DB에 있어서는 사용자, 특정 컬럼과 테이블 단위 및 접근 어플리케이션 등 여러 항목의 의한 접근 통제가 가능하다. 또한 IAM 솔루션에 버금가는 자체 계정 관리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이미 다양한 레퍼런스를 가지고 있는 BMC Software, CA, SUN과 IBM 등 상용 IM(Identity Management : 계정관리) 솔루션과도 연동이 가능하다.

STG시큐리티의 토파즈 개발을 총괄하는 정희철 연구소장은 " 토파즈 신버전은 국가 표준 암호화 체계인 SEED를 지원하고, 중대형 시스템의 차세대 SI에 편리하도록 모듈화된 라이브러리와 자료구조를 제공한다. 시스템 채택을 통해 사용자들은 해당 프로젝트의 구축기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으며, 보안의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