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8일까지 무료 이벤트 실시


▲ 아이리버 내비게이션 엔비_TPEG 시뮬레이션





레인콤(대표 이명우)은 아이리버 내비게이션 엔비(NV)에 KBS모젠 제공 실시간 교통정보서비스(TPEG)를 시작한다고 1일 발표했다.

또한 레인콤은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오는 18일까지 실시간 교통정보서비스 무상 업그레이드 이벤트를 개최한다. 무상 업그레이드 이벤트는 아이리버 홈페이지(www.iriver.co.kr)에 신청하면 된다. 모든 신청자들에게 실시간 교통정보서비스의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이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 이후에는 유료로 제공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동안 아이리버 홈페이지에서 아이리버 포켓 TV를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엔비' 퀴즈 이벤트도 개최된다.

아이리버 내비게이션 '엔비'는 길 찾기 기능을 이용하면서도 아이리버의 장점을 살린 고품질 MP3플레이어, 비디오, DMB등의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내비게이션과 함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원형의 보조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운전자는 미니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다 명확하게 운전 방향을 확인할 수 있다. 장착된 카메라로 도착지의 이미지를 촬영한 뒤 GPS와 연계해 저장함으로써 이후 사진 클릭 하나만으로도 길 찾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레인콤 김경렬 마케팅 이사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엔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엔비에 대한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파격적인 평생 무료 이용 이벤트를 개최했다"라고 말했다.

실시간 교통정보서비스 티팩(TPEG)이란?

티팩(TPEG, Transport Protocol Expert Group)은 지상파 DMB 방송신호로 실시간 교통 및 여행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써 이를 통해 지상파 DMB 단말기상에서 지리적으로 가장 가까운 길이나 밀리는 길을 표시하고 최적 경로를 단말기에 표시하는 등 각종 교통 정보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보여주는 서비스이다. 특히 KBS모젠 서비스의 경우 목적지 근처의 주차장 내 빈자리나 대중교통 정보, 여행지 숙박 현황, 날씨 등도 제공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