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최근 가성비 스마트폰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5G 모델들의 공시지원금이 상향됐음에도 불구, 아직까지 5G 요금제 사용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적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LTE 플래그십 모델 구입을 고려하지만 완전 공짜폰을 찾는 소비자들은 중저가 보급형 스마트폰에 눈을 돌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우수한 스펙, 다채로운 색상 등을 중무장한 보급형 스마트폰들이 끊임 없이 출시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시기인 만큼 가성비를 찾는 고객들의 문의도 함께 늘고 있다.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핫버스폰’에서는 보급형 스마트폰 문의가 늘어남에 따라 여러가지 보급형 기종들을 한데 모아 가격 할인 및 사은품 프로모션까지 진행하겠다고 나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내용에 따르면 최근 출시한 갤럭시A30,A50 및 갤럭시A7 2018, 갤럭시진2, 갤럭시와이드4, LG X4,X6 2019,X5 등 최신 출시한 중저가 모델들을 구성해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갤럭시A시리즈 전 모델 무료 선언이 이어졌으며 갤럭시A7 2018 모델은 갤럭시버즈까지 사은품으로 내걸며 인기몰이에 나섰다. 또한 KT 단독출시로 기기변경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갤럭시진2 역시 전 요금제 무료로 판매돼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효도폰으로 명성이 자자했던 갤럭시와이드3의 명성을 그대로 이어 받은 갤럭시와이드4 역시 고스펙으로 출시된 모델임에도 불구, 전 요금제 공짜폰 대열에 합류했다.

이 밖에 LG 중저가 모델 X시리즈의 가격 할인도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LG X4,X5 역시 전 요금제 무료로 판매되고 있으며 프로모션의 열기를 더하기 위해 갤럭시버즈까지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 밖에도 X시리즈의 최상위 모델 LG X6는 6월 출시 최신모델임에도 불구, 전 요금제 무료폰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또한 초등학생 스마트폰, 부모님 효도폰으로 제격인 에스원 단독출시 모델 갤럭시A10의 기능이 두드러진다. A10은 안심서비스 등록, 자녀위치 파악 등 여러가지 안전 서비스 기능을 극대화 시킨 모델로 부모님, 아이들을 위한 스마트폰으로 인기몰이 중에 있다.

뿐만 아니라 SKT 쿠키즈 미니폰 역시 공짜에 1년 요금지원까지 약속해 프로모션 참여도가 높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보급형 스마트폰 할인 프로모션에 대한 상세 내용은 ‘핫버스폰’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