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등 유아교육 및 보육계와 긴밀한 협업 지속

▲ LG유플러스가 서울국제유아교육전에서 ‘U+tv 아이들나라’ 맞춤형 서비스를 공개한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11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3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 참가해 맞춤교육 IPTV 서비스로 새로워진 ‘U+tv 아이들나라’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유교전에 25부스(225㎡) 규모로 ‘U+tv 아이들나라’ 신규 서비스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체험관을 마련했다. 다음 달 새롭게 출시되는 ‘U+tv 아이들나라’는 AI가 분석하고 전문가가 추천하는 아이 수준과 성향에 맞춘 교육 콘텐츠 추천 서비스를 탑재, ▲수준별 ‘영어유치원’ ▲관심별 ‘맞춤형 도서 추천’ ▲성향별 ‘부모교실’ 서비스로 진화한다.

‘유튜브 키즈’, ‘책 읽어주는 TV’ 등 차별화된 기능을 도입하며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면서 생각과 창의력을 키우는 IPTV로 관심 받은 U+tv 아이들나라는 AI 분석과 전문가 추천 기능으로 자녀와 부모에게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LG유플러스는 유교전 기간 동안 유아교육기관 원장 및 교사 500여 명을 체험관에 초청, 유아교육 및 보육계와 긴밀한 협업을 지속하며 전문가 의견을 서비스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회장 유구종)는 미디어 콘텐츠의 교육적 활용을 위한 방법을 모색하며 U+tv 아이들나라를 소재로 ‘누리과정 자유놀이 현장적용 사례’,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스마트 미디어 및 멀티콘텐츠 활용에 대한 부모의 인식 분석’, ‘공공 문화시설 및 여가시설 이용 편리성, 양육 스트레스, 유아 미디어 이용시간의 관계’ 등 논문을 발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전시회 기간 동안 LG유플러스 체험관 방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행사도 마련돼 있다. 출시 예정 서비스인 ‘영어 유치원’의 YBM JET-Kids 기반 레벨테스트를 무료로 제공, 아이의 파닉스(발음), 듣기, 읽기 6단계 수준을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또 ‘부모교실’ 진단테스트 중 ‘부모 양육 행동 검사’를 체험하고 진단 결과로 전문가 상담까지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국내 IPTV 중 독점으로 제공 중인 넷플릭스 및 넷플릭스 키즈 특별 체험존 ▲5G AR캐릭터와 춤추기 ▲꼬마캐리 깜짝방문쇼 ▲홈IoT 체험존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됐다. LG유플러스 서비스 체험 사진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모바일 음료 교환권 등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정혜윤 LG유플러스 스마트홈마케팅담당 상무는 “IPTV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AI 분석 및 전문가 추천 맞춤형 서비스의 교육적 유용함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대규모 체험관을 마련했다”며, “부모 최대 고민인 자녀 교육에서 아이의 언어 학습, 나아가 인성과 감성 학습까지 U+tv 아이들나라가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U+tv 아이들나라는 ▲교육 전문 기업 ‘웅진씽크빅’과 협업한 ‘웅진북클럽TV’ ▲베스트셀러 그림책을 영상으로 제작한 ‘책 읽어주는 TV’ ▲AR 콘텐츠로 창의력과 감성을 키우는 ‘생생체험학습’ 등 유아 전문 콘텐츠와 기능으로 7월 10일 기준 누적 이용자 200만 명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