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6
주요뉴스
뉴스홈 > 비즈니스IT
포시에스, 싱가포르서 ‘핀테크 컨퍼런스 2019’ 성황리 개최금융 기업 및 현지 관계자 등 130여 명 참석…‘금융 서비스의 혁신’ 주제로 트렌드 공유
   
▲ ‘포시에스 핀테크 컨퍼런스 2019’에서 기조연설 중인 미키 박 포시에스 싱가포르 지사장

[아이티데일리] 국내 전자문서 및 리포팅 솔루션 기업 포시에스(대표 박미경, 문진일)가 지난 12일 싱가포르 플러튼 호텔에서 ‘포시에스 핀테크 컨퍼런스 2019(FORCS FinTech Conference 2019)’를 개최했다.

‘포시에스 핀테크 컨퍼런스’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이했다. HSBC은행, MUFG은행, AIA생명 등 글로벌 금융 기업의 현지 담당자들은 물론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일본, 인도 등에서 금융·유통·IT분야의 주요 관계자 130여 명이 참석하며 성황을 이뤘다.

행사는 미키 박(Mickey Park) 포시에스 싱가포르 지사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싱가포르 핀테크 협회(Singapore FinTech Association), 한국투자증권, 모피리아, 와콤비즈니스솔루션 등 국내외 협력 파트너사의 세션 발표와 제품 전시로 진행됐다.

윤건희 한국투자증권 차장은 ‘전자문서 솔루션을 통한 금융 서비스 혁신 사례’를 주제로 국내 금융사들의 디지털 전환 흐름에 대한 이슈를 공유하고, 이에 발맞춰 한국투자증권이 구축한 ODS(Outdoor Sales) 시스템의 특징과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 흐름에 대응하기 위한 빠르고 안정적인 솔루션으로 ‘오즈 이폼(OZ e-Form)’을 선정한 이유도 덧붙였다.

손가락 정맥 인증(Finger vein authentication) 솔루션 기업인 모피리아는 디지털 금융의 발전과 함께 관심과 우려가 집중되고 있는 금융 거래 보안(위조 또는 신분 도용 방지)을 위한 방안으로 생체 인식 솔루션 적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와콤비즈니스솔루션은 30여 년 동안 150여 국가에 제공해 온 전자서명 패드, 펜 디스플레이 SW를 포함한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하고, 디지털 워크 플로우(Digital Workflow) 향상에 대한 그 동안의 성과를 공유했다.

한편 ‘금융 서비스의 혁신(Innovate Financial Services)’을 주제로 진행된 발표에서는 ▲금융 서비스 제공 기업들이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확장하는 과정에서 보다 빠르고 안전한 디지털 금융 솔루션이 무엇인지 ▲향후 디지털 금융의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어떻게 준비할 것인지 등에 대한 세션 발표에 참가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아울러 포시에스는 자사의 핵심 기술인 페이퍼리스 테크놀로지(Paperless Technologies)가 금융 서비스의 혁신을 위한 필수 요소임을 강조했다.

미키 박 포시에스 싱가포르 지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금융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시기에 금융 서비스의 혁신에 대한 주요 업계 전문가들의 정보를 공유하고 니즈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향후 싱가포르는 물론, 동남아 전역에 포시에스의 페이퍼리스 기술을 적용해 디지털 금융의 발전과 안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여백
여백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