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오는 18일 강남 슈피겐홀에서 글로벌 선두의 탈중앙화 디지털 콘텐츠 생태 시스템 콘텐토스가 단독 밋업을 개최한다.

콘테토스는 3대 PhotoGrid, LiveMe, Cheez에서 이용되고 있다. 이 플랫폼은 현재 전세계 월간 이용자수 6000만명, 100만 크리에이터를 보유한 3대 어플리케이션은 총 6억이 넘는 다운로드 수를 보유하고 있다.

콘텐토스는 크리에이터부터 팬, 광고주를 모두 하나로 연결 할 수 있는 핵심 요소인 스마트 협약을 지원한다. 콘텐토스는 WASM 가상 컴퓨터와 결합, 스마트 협약 시스템을 실현하고 크리에이터 간의 콜라보 후 콘텐츠 수익 분배, 팬들의 크리에이터 콘텐츠 구독, 광고 효과 크리에이터의 실제 영향력 등이 스마트 협약을 통해 모두 이루어지며 투명하고 공개적이며 위조가 불가한 형태로 거래에 기입된다.

또한 콘텐토스는 업계에 대한 깊은 이해도를 가지고 있는 글로벌 선두의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을 창설한 팀으로 콘텐츠 업계의 특징에 맞춰 설계된 퍼블릭 체인이다. 콘텐토스는 스마트 콘텐츠 광고, 유저결제, 콘텐츠 매매 등의 다양한 기능을 실현하고 퍼블릭 체인의 설계는 위조가 불가능한 유저의 신용 시스템(콘텐츠 플랫폼 운영의 관건)을 포함하며, 장기적으로 상호작용의 신뢰도를 반영하여 사용자들의 신용도를 결정한다.

현재 콘텐토스는 탈중앙화 거래사이트 ‘바이낸스덱스’에 상장 되었다. 바이낸스덱스는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바이낸스가 만든 탈중앙화 거래사이트로 콘텐토스는 자체 토큰인 ‘코스(COS)를 바이낸스체인의 BEF-2 프로토콜로 이전한 뒤 상장하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