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형·비정형 데이터 분석 가능한 통계분석 도구 소개하며 전문성 입증

 

[아이티데일리] 데이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대표 배복태)은 7월 30일 IBM SPSS Statistics 26버전과 코리아플러스 스태티스틱스(KoreaPlus Statistics embedded on SPSS Statistics) 26버전의 출시를 기념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30여년 동안 글로벌 통계분석 프로그램 IBM SPSS를 공급해온 데이타솔루션은 국내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자체 개발한 고급분석 기법과 서비스 등 부가가치를 더한 코리아플러스 스태티스틱스를 추가 공급해오고 있다.

데이타솔루션은 특히 기존에 검증된 데이타솔루션의 비정형데이터 분석 역량을 접목한 텍스트 분석기법을 추가해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를 아우를 수 있는 전문 분석 도구를 개발했다. 이로써 비정형 데이터 분석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쉽게 데이터를 활용해 의미있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국가통계포탈 링크 기능 등의 다양한 서비스부터 AI의 핵심 알고리즘인 RNN 시계열분석기법 등 개발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30일 열릴 이번 세미나에서는 IBM SPSS Statistics 26 출시와 함께 임베디드(Embedded) 솔루션인 ‘코리아플러스 스태티스틱스 26(KoreaPlus Statistics 26)’에 대한 신기능과 활용사례가 소개된다.

박혜선 데이타솔루션 SW영업본부장(이사)은 “이번 세미나는 정형 및 비정형 분석을 연구하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코리아플러스 스태티스틱스의 향상된 기능과 IBM SPSS 스태티스틱스(Statistics)의 강화된 분석 기법을 소개하는 매력적인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플러스 스태티스틱스(embedded on SPSS Statistics) 26은 오는 31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