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보험 업종 프로젝트 사례 공유

▲ 김한조 한솔인티큐브 서비스영업팀 책임이 자사 AI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한솔인티큐브는 지난 16일 강남 모나코 스페이스에서 인공지능(AI) 음성봇 구축 사례 공유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세미나에서는 현재 시장에 적용 가능한 AI 융합 비즈니스 케이스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한솔인티큐브는 ▲컨택센터 시장의 비즈니스 측면 AI 적용 트렌드 ▲실제 AI 프로젝트에 참여한 패널들의 토의 형식 실제 사례 소개 ▲솔루션 데모 및 신기술 업데이트 등 세 개의 세션을 통해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AI 기술을 활발하게 대고객 서비스에 적용하고 있는 금융권에서는 이미 많은 기업들이 AI 음성봇 구축을 완료해 운영하고 있다. 과거에는 텍스트를 기반으로 한 채팅에 AI를 도입한 챗봇이 다수였지만, 최근에는 기업에 이미 도입되어 있는 ARS 대표전화를 통한 음성 기반의 음성봇(Voice Bot) 구축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한솔인티큐브는 IBM과 협업한 금융권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카드사와 보험 업종에 특화된 AI 음성봇 사례를 소개하고, 그동안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고객에게 받아왔던 질문들과 프로젝트 과정에서 어려웠던 점들을 패널 토의 방식으로 소개했다.

김한조 한솔인티큐브 책임은 “음성봇의 도입은 기존 고객의 콜 인입 과정을 동일하게 거치기 때문에 상담원이 한 명 추가되는 것과 같다”며, “유인 상담사와의 연결 시 콜 연결 뿐만 아니라 데이터 연계와 그 범위(depth)까지 고려해야하기 때문에 고객사 별 컨택센터 환경과 콜 플로우를 이해하고 디자인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