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이 한 번쯤 고려하는 아이템 중 하나로 피씨방창업을 꼽을 수 있다. 유행을 타지 않는 창업계의 스테디셀러로, 비교적 경기 부담 없이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관리 부담도 적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장점 때문에 우후죽순으로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늘어나면서 경쟁력 있는 아이템 선별, PC방창업비용 절감 등에 대한 고민이 더욱 커진 것도 사실이다. 

이러한 가운데, 남다른 경쟁력과 폭 넓은 가맹점 지원 혜택으로 피시방창업, 여성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끄는 브랜드가 바로 스타덤PC방이다. 

본사 차원의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시간이 지날수록 그 수가 증가하고 있는 스타덤PC방만의 경쟁력 아이템은 매우 다양하다. 대표적인 것이 PC방 이용객들의 가장 큰 불편사항이었던 위생 문제를 간편하게 해결한 특허 아이템 ‘UV클린데스크’, ‘UV클린헤드셋박스’를 들 수 있다.

키보드와 마우스 또는 헤드셋을 사용 후 전용 보관함에 넣어 주기만 하면 자동 센서를 통해 1분 정도의 짧은 시간 동안 자외선 살균 처리되는 시스템으로, 여러 사람이 이용해도 세균 걱정 없는 클린 아이템이다. 특히 먹거리 매출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에 위생 문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기에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타덤PC방만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위 아래 듀얼 방식의 ‘헤드업모니터’, 스마트폰 없이 모바일 게임을 더 큰 화면으로 구현할 수 있는 ‘아이터치 모니터’도 편의성과 독창성을 통해 단골 고객 확보에 일등공신으로 꼽히고 있다.

또한 전문 메뉴개발팀이 PC방에 엄선된 특화 메뉴를 개발하고, 차별화된 이색 메뉴로 경쟁력을 확보하는 PC방 푸드 시스템 ‘방방곡곡’도 도입하고 있다. 스타덤PC방은 먹거리를 통한 부가 수익이 전 가맹점 수익의 40% 이상을 차지한다는 자체 분석을 통해 먹거리 매출 확대를 위해 과감하게 프리미엄 먹거리 브랜드를 도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 밖에 전담 슈퍼바이저 배치, 365 코디네이터 등 전문 BS 지원 시스템을 운영해 오픈 전뿐만 아니라 꾸준한 매출 상승을 이룰 수 있는 가맹점 지원에 나서고 있다. 

특히 은행 벽이 높아져 대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규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 일반 1금융권을 통한 고액 창업비용 대출 지원에도 힘쓰고 있다. 신한은행 프랜차이즈론의 경우 최대 1억 대출에 1년간 본사의 이자 지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 은행 본점의 승인으로 개인 신용에 본사의 신용이 더해져 대출의 폭을 더욱 넓힌 점이 눈에 띈다.

한편, 스타덤PC는 7월의 경우 신규 가맹점에 한해 ▲ NEW 인테리어 ‘데이 앤 나이트’ 선착순 100% 무상 업그레이드 ▲RTX 2080 그래픽카드 10대 무료 업그레이드 ▲180Hz 게이밍 모니터 무상 업그레이드 ▲ 16GB RAM 무상 업그레이드 ▲듀얼 헤드업모니터 10대 무상지원 ▲UV클린데스크 100% 무상지원 ▲UV클린헤드셋박스 100% 무상지원 ▲빔프로젝트&자동 빔스크린 무상지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