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 공간 및 RAM 확보, 오디오 다운로드 등 다양한 원클릭 도구 추가

▲ 윈도우용 ‘패러렐즈 툴박스 3.5’

[아이티데일리] 패러렐즈는 ‘패러렐즈 툴박스(Parallels Toolbox for Windows and Mac)’의 3.5 버전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패러렐즈 툴박스’는 윈도우와 맥(Mac) 상에서 다양한 작업을 단순화하고 일상 컴퓨팅 작업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30개 이상의 도구 모음이다. 윈도우와 맥 사용자들은 회사, 집, 학교에서의 일상적인 컴퓨팅 작업을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수행함으로써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윈도우 사용자들은 이번 3.5버전에서 ▲시스템 자원 사용을 줄이고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등, 전체 전력 사용량을 8% 줄이는 에너지 세이버(Energy Saver) ▲규칙적으로 휴식 시간 알림을 제공하는 브레이크 타임(Break Time) ▲지원 웹사이트,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등을 다운받을 수 있는 오디오 다운로드(Download Audio)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파일 저장(Saving Files) 기능은 ‘패러렐즈 툴박스’ 애플리케이션에서 삭제되고, 관리의 간소화를 위해 개별 도구에 추가됐다. 스크린샷 편집(Screenshots Markup) 기능은 편집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시스템 도구의 통합을 향상시켰다.

맥 사용자들을 위해서는 ▲클립보드에 복사된 내용을 30일까지 저장해 텍스트 검색, 즐겨찾기나 설정 등을 사용할 수 있는 클립보드 히스토리(Clipboard History)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아이콘을 숨기는 메뉴 아이콘 숨기기(Hide Menu Icons) ▲최대 6시간까지 시스템 종료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는 절전 타이머(Sleep Timer)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기존의 드라이브 정리(Clean Drive) 기능은 투명성이 향상돼 파인더(Finder)에서 삭제될 파일들을 확인할 수 있게 됐으며, 중복파일 찾기(Find Duplicates) 기능은 전체 파일 크기 표시와 간소화된 분류를 위해 중복파일 대량 선택 기능을 제공한다.

닉 도브로볼스키(Nick Dobrovolskiy) 패러렐즈 엔지니어링 및 지원 수석 부사장은 “패러렐즈는 삶을 보다 간편화 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들에 대한 PC와 맥 사용자들의 요청에 귀를 기울였다”며, “모든 새로운 도구들은 시간과 비용의 절약을 원하는 기업과 개인 고객들에게 ‘패러렐즈 툴박스’가 필수적인 원스톱 애플리케이션이 되게끔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