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 및 블리즈컨 참관, 개발자 만남, 본사 방문 등 기회 제공

▲ 블리자드 2018 리얼라이즈 유어 드림 참여 학생들

[아이티데일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대한민국 게임/IT 분야의 미래 차세대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한국에서만 진행하는 블리자드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인 ‘2019 리얼라이즈 유어 드림(Realize Your Dream)’을 발표, 오는 8월 13일까지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 째를 맞이하는 ‘리얼라이즈 유어 드림’ 프로그램은 게임/IT 분야에서의 커리어를 꿈 꾸는 우리나라의 우수한 학생들이 글로벌 게임 업계에 대한 시각을 넓히는 동시에, 장학금을 통해 학업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기획됐다.

‘2019 리얼라이즈 유어 드림’ 프로그램에 선발되는 12명의 대학생에게는 두 학기 분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오는 11월 1일과 2일(미국 현지 시간 기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개최되는 ‘블리즈컨 2019(BlizzCon 2019)’에 방문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블리즈컨 2019 참가에 소요되는 왕복 항공편, 숙박 등 제반 경비는 블리자드가 제공하며, 학생들은 세계적인 게임 축제인 ‘블리즈컨’ 현장에서 블리자드 핵심 개발자들과 만나 게임 업계 진출을 위해 갖춰야 할 역량에 대한 대화를 나누고 세계적인 수준의 e스포츠 행사를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또한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에 위치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본사를 방문, ‘오버워치(Overwatch)’,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등 블리자드 게임들이 만들어진 현장을 직접 살펴보게 될 예정이다.

블리자드의 ‘2019 리얼라이즈 유어 드림’ 프로그램은 올해도 한국장학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진행된다. 국내 4년제 및 전문 대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며, 오는 8월 13일까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을 신청하고 지원할 수 있다. 신청 자격과 방법, 선발 기준 및 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 역시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결과는 10월 중 발표된다.

한편 ‘리얼라이즈 유어 드림’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2014년 이후 총 57명의 학생들이 장학금 혜택 및 블리즈컨 참관 기회를 가졌으며, 지난해에는 블리즈컨 현장에서 J. 알렌 브랙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J. Allen Brack, President of Blizzard Entertainment) 및 블리자드 본사에서 근무하는 한국인 개발자들을 만나 커리어에 대한 조언과 영감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