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카메라, 온 스크린 지문인식, 삼성 덱스 지원으로 편리성 강화

▲ ‘갤럭시 탭 S6’

[아이티데일리]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 탭S6’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갤럭시 탭 S6’는 10.5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업그레이드된 ‘S펜’과 삼성 노트로 태블릿 사용성 극대화, 듀얼 카메라와 온 스크린 지문인식 지원 등 다양한 기능이 적용됐다.

‘갤럭시 탭 S6’는 ‘S펜’의 움직임을 인식해 원격으로 태블릿을 제어할 수 있는 ‘S펜 에어 액션(S Pen Air actions)’을 지원한다. 사용자가 태블릿을 손에 들고 있지 않아도 ‘S펜’으로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어도 가능하다.

또한 ‘S펜’으로 작성한 손 글씨를 손쉽게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를 포함한 다양한 파일 형식으로 변환이 가능해 메모의 편집, 저장, 공유가 보다 편리하다.

‘갤럭시 탭 S6’는 노트 투명도 조절 기능을 새롭게 탑재, 콘텐츠를 감상하면서도 팝업창 또는 전체화면으로 삼성 노트를 띄워 화면 전환없이 콘텐츠를 감상하면서 노트 필기를 동시에 할 수 있다.

‘갤럭시 탭 S6’는 후면 1300만 화소와 5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5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는 사람의 시야각과 유사한 123도 광각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어 눈에 보이는 그대로처럼 촬영 가능하다.

또한 인공지능(AI) 기반 인텔리전트 기능인 NPU(Neural Processing Unit)를 탑재해 촬영 장면을 인식하고 분석해 각 장면에 가장 적합한 설정을 지원해 전문가 수준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도와준다.

특히 ‘갤럭시 탭 S6’는 온 스크린 지문 인식을 적용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잠금 해제가 가능하며 ‘갤럭시 탭 S6’를 북 커버 키보드와 연결하거나 퀵 패널에서 ‘삼성 덱스’를 터치하면 ‘삼성 덱스’를 실행할 수 있다.

‘갤럭시 탭 S6’는 16:10 화면비의 10.5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전문 브랜드 ‘AKG’의 음향 기술·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로 완성한 4개의 스피커를 탑재해 향상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7nm 옥타코어 AP와 모바일 게임 엔진 플랫폼인 ‘유니티(Unity)’,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을 탑재 게이밍 시 그래픽과 사운드를 최적화한다.

이 외에도 삼성의 보안 플랫폼인 ‘녹스(Knox)’로 강력한 보안성을 제공하며 IoT 기기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싱스’와 지능형 어시스턴트 ‘빅스비(Bixby)’로 다양한 IoT 제품을 연결하고 손쉽게 제어가 가능하다.

‘갤럭시 탭 S6’는 마운틴 그레이, 클라우드 블루, 로즈 블러시 3종으로 8월 말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은 “오늘날 소비자들은 업무나 학습 같은 생산적인 활동과 창의적인 활동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다”며, “혁신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탭 S6’는 사용자들이 기대하는 것 이상의 모바일 경험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