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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BP, ‘데이터센터 가상 투어’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데이터센터 내부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
   
▲ NBP의 ‘데이터센터 가상 투어’페이지가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수상했다.

[아이티데일리]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대표 박원기, 이하 NBP)의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투어(Data Center Tour for NAVER CLOUD PLATFORM)’ 페이지가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Award)’는 1955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컨셉 디자인 3개 부문으로 나뉘며, 디자인 혁신성과 차별성, 심미성, 실현가능성, 기능성, 정서성, 가치 등의 항목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번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데이터센터 투어’ 페이지는 보안이 철저한 건물 특성상 외부인의 출입이 엄격히 제한된 데이터센터 내부를 일반인들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NBP는 지난 2013년 춘천에 서버 12만 대를 수용할 수 있는 자체 데이터센터를 구축하고, 서버에서 발생하는 열을 자연 바람으로 식히는 등 친환경 기술을 적용하여 운영하고 있다.

한백희 NBP 디자인 리더는 “일반인에게 생소할 수 있는 데이터센터라는 공간을 어떻게 하면 친숙하게 설명해드릴 수 있을까를 고심하며 만든 페이지”라며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가상 투어는 NCP 포털 내에서 실사 및 영상을 함께 살펴볼 수 있으며, NBP의 다양한 친환경 기술 및 운영 노하우에 대한 내용들까지도 세세히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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