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트너 보고서 "비전 완성도 및 수행 능력 기준으로 리더그룹 선정"


▲ 2007년 하반기 가트너 매직쿼더런트(네트워크 방화벽 부문)





UTM(Unified Threat Management, 통합 위협 관리) 전문 업체인 포티넷(CEO 켄지, www.fortinet.com)이 가트너가 발간한 "2007년 하반기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방화벽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분야의 리더 업체로 선정됐다.

이번 가트너 보고서에 따르면, 네트워크 트러스트 경계지점에 있어서의 네트워크의 정책 강화와 침입 방지에 대한 필요성이 엔터프라이즈 방화벽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이 보고서는 "시장에는 다수 보안업체들이 존재하지만, 방화벽 시장을 주도하는 업체들은 뛰어난 탐지 기능과 방지 능력을 좀더 빠른 속도, 저렴한 가격대로 제공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포티넷의 켄지 CEO는 "이번 리더 쿼드런트 선정은 포티넷의 다중 위협 보안 시스템이 선진화된 네트워크 방화벽 기능과 대기업 특유의 요구 사항을 성공적으로 충족시켜왔다는 것을 입증하는 결과"라며, "포티넷의 통합 보안 어플라이언스 플랫폼과 서비스는 보안, 유연성, 확장성, 관리성 등의 검증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점차 증가하고 있는 복합적인 보안 위협으로부터 기업의 네트워크를 보호해준다"고 말했다.

* 포티넷의 주력 제품인 포티게이트 통합 보안 어플라이언스는 방화벽, 안티바이러스, VPN, IPS, 안티스팸, 안티스파이웨어, 웹 필터링, 트래픽 셰이핑 등의 8가지 중요 보안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모든 규모의 엔터프라이즈와 서비스 공급 업체에 포괄적인 네트워크 및 콘텐츠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포티게이트 시스템은 최신 바이러스, 웜, 트로이목마 및 기타 여러 위협들을 막기 위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포티가드 배포 서비스를 통해 최신의 시스템으로 자동 관리 유지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