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 인식 카메라 탑재 및 전면의 RGB LED 통해 외부 날씨 표현 가능

▲ MSI가 출시한 안면 인식 게이밍 모니터 ‘MSI 옵틱스 MPG341CQR’

[아이티데일리] MSI(대표 공번서)는 안면 인식 기술이 탑재된 스마트 AI 게이밍 모니터 ‘MSI 옵틱스 MPG341CQR’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MSI 옵틱스 MPG341CQR’은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해, 미리 설정된 프로파일을 불러올 수 있는 안면 인식 카메라가 적용됐고, 제품 전면의 RGB LED를 통해 외부의 날씨를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주변의 밝기를 감지하고 화면 밝기를 제어하는 등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144Hz 주사율과 1ms MPRT 응답속도를 실현한 UWQHD(3440x1440) 해상도의 21:9 울트라 와이드 패널을 갖췄고, 높은 색 재현율과 VESA 400 인증, 지싱크 호환 지원을 더해 모든 게임 환경에서 몰입도 높은 게임 경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특히, ‘MSI 옵틱스 MPG341CQR’은 최고급 게이밍 모니터에 걸맞은 다양한 부가기능이 탑재됐다. 먼저, 제품 후면에는 ‘MSI 미스틱 라이트 기술’이 적용된 RGB LED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과 모드로 다양한 개성을 표현할 수 있으며, 제품 전면에는 ‘스틸시리즈 게임 센스’ 기술이 적용돼 게임 내 정보 또는 디스코드 알림 등을 게이머에게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이 밖에도 ▲게이밍 기어를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는 USB 허브 ▲게임 중 마우스 케이블에 의한 간섭을 최소화하는 마우스 번지 ▲웹캠의 편리한 설치를 위한 웹캠 거치대 ▲높낮이 조절까지 가능한 멀티 스탠드 등이 모두 기본 사양에 포함돼 게이머가 온전히 게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한편, MSI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에 대한 추가 정보는 MSI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