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RPA 솔루션 어텐디드 오토메이션 2.0 통해 시장 공략 가속화

 

[아이티데일리]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프랑스의 유망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기업 ‘클레브옵스(Klevops)’를 인수했다고 8일 밝혔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클레브옵스 인수를 통해 관리자가 다수의 직원 및 봇(Bot)의 업무 흐름을 쉽게 조율하고 업무 생산성과 사용자 경험을 대폭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세대 RPA 솔루션 ‘어텐디드 오토메이션2.0(Attended Automation 2.0)’을 선보이고 RPA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특히, 기업 고객은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솔루션의 강력한 중앙 거버넌스 및 보안, 분석 기능을 그대로 활용하면서 대량의 프로세스를 자동화가 가능하며, RPA 업계 최초로 봇이 주도적으로 다수의 사람으로 구성된 팀의 업무를 조율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최근 RPA가 대중화되면서 개인 가상 비서와 같은 개념으로 사람의 지시에 따라 봇이 작업을 진행하는 ‘유인 자동화’가 주목을 받고 있지만, 단 한명의 직원이 봇과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다는 기술적 한계가 존재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어텐디드 오토메이션2.0’은 다양한 조직의 직원 및 봇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유인 자동화’ 업무를 관리할 수 있다.

이영수 오토메이션애니웨어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클레브옵스 인수는 광범위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전략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며 “국내에서도 오토메이션애니웨어와 결합한 클레브옵스의 기술을 통해 유인 자동화 및 무인 자동화 간의 역학 관계를 변화시켜, 은행, 금융, 통신 등 컨택 센터의 역할이 큰 산업을 시작으로 모든 산업군에 걸쳐 자동화 이니셔티브를 실현하고자 하는 기업에 기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니콜라스 피오(Nicolas Piau) 클레브옵스 공동 설립자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클레브옵스는 사람과 봇의 협업을 통해 고객 서비스(CS)의 도전 과제를 해결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있다”며 “오토메이션애니웨어에 합류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보다 광범위한 업무를 자동화하는 유인 자동화 솔루션을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