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23
주요뉴스
뉴스홈 > 비즈니스IT
와이즈스톤, ‘에그플랜트(Eggplant) 테크니컬 컨퍼런스’ 개최글로벌 기업의 활용 사례와 실제 테스트 스크립트 생성하는 데모 시연

[아이티데일리] SW 품질 전문기업 와이즈스톤(대표 이영석)은 지난 13일 서초동 본사에서 ‘에그플랜트 테크니컬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에그플랜트(Eggplant)는 영국 에그플랜트사가 개발한 SW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으로 와이즈스톤은 국내 유일의 에그플랜트 파트너사다. 이번 컨퍼런스를 위해 영국 에그플랜트 본사에서 아태지역 매니저 ‘아이카 마쯔다’와 기술 총고문 ‘밍즈 뎅’이 와이즈스톤 본사를 방문했다.

에그플랜트를 도입했거나 도입을 고려 중인 국내 기업의 실무 담당자 2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컨퍼런스는 와이즈스톤 고태우 이사의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도입 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에그플랜트 제품군 소개, 글로벌 기업의 활용 사례와 실제 자동으로 테스트 스크립트를 생성하는 데모 시연의 세가지 세션으로 진행됐다.

   
▲ 와이즈스톤은 지난 13일 ‘에그플랜트 테크니컬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아이카 미쯔다 에그플랜트 아태지역 총괄 매니저는 “이미 일본이나 유럽에서는 전체 테스트 수행 범위 중 많은 부분을 더 이상 사람에게 의존하지 않고 자동화 도구를 통해 수행하도록 대체되고 있으나 이런 변화가 한국에서는 느리게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에그플랜트를 활용하는 국내 기업의 수가 점차 증가하고 있어 그만큼 한국 내 잠재시장이 크다는 긍정적인 의미로 해석된다”라고 말했다.

헹사에 참석한 S사의 조민기 팀장은 “여러 SW 테스트 자동화 도구를 사용해 보았지만 인공지능(AI)이 접목되어 테스트를 수행하는 제품은 처음 접해보았다”며 “앞으로 SW 테스트 시장에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라고 말했다.

고태우 와이즈스톤 이사는 “이번 컨퍼런스에 참석한 국내 엔지니어들의 관심이 예상보다 뜨거웠으며 와이즈스톤은 앞으로도 에그플랜트사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솔루션 판매뿐만 아니라 한국 테스트 자동화 시장의 성숙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SW 테스팅 전문 기업의 노하우를 살려 에그플랜트에 국한되지 않고 SW 테스트 자동화에 관한 다양한 컨퍼런스를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에그플랜트는 ‘2018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서 최상위 자동화 도구로 선정된 제품으로 현재 미 항공우주국(NASA), 월마트(Walmart), NTT 도코모(Docomo) 등 약 700여 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 및 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다.

에그플랜트는 2018년 하반기부터 자동화 스크립트 작성과 수행을 담당하는 ‘Eggplant Functional’, 인공지능(AI)을 접목해 테스트 케이스를 자동화 하고 테스트를 수행하는 ‘Eggplant AI’, 사내 테스트랩을 구성해 원격에서 원하는 시간에 제어하고 테스트가 가능한 ‘Eggplant Automation Cloud’등 다양한 제품군을 패키지로 구성한 ‘Eggplant DAI (Digital Automation Intelligence)’를 제공하고 있다.

인기기사 순위
여백
여백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