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C 보고서에서 전 세계 AI 비즈니스 2위로 선정

 

[아이티데일리] SAS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IDC가 발표한 보고서에서 인공지능(AI) 비즈니스 부문 2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IDC가 발표한 ‘2018 전 세계 AI SW 플랫폼 시장 점유율(Worldwide Artificial Intelligence Software Platforms Market Share, 2018)’ 보고서에 따르면, SAS는 전체 시장 평균 성장률의 약 4배에 달하는 104.6%의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데이비드 슈멜(David Schubmehl) IDC 리서치 디렉터는 “최근 기업들은 AI 도입 시 분석 전문성과 기술 지식(domain knowledge)을 갖춘 신뢰할 수 있는 벤더를 찾고 있다”며, “기업은 AI 모델을 힘들게 학습시키지 않아도 SAS의 임베디드 AI 기능과 오픈소스 기술과의 통합을 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손쉽게 자동화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올해 초 SAS는 향후 3년간 AI 분야에 총 10억 달러의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AI 분야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통해 ▲AI 연구개발 혁신 ▲교육 프로그램 마련 ▲AI 전문가 컨설팅 강화 등에 집중한다. 또한 고급 분석, 머신러닝, 딥러닝, 자연어처리(NLP), 컴퓨터 비전 등 모든 AI 핵심 분야에서 지속적인 투자를 지속해 기업이 AI의 혜택을 보다 잘 이해하고 수익을 최적화하며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짐 굿나잇(Jim Goodnight) SAS CEO는 “AI는 지난 수년간 SAS 솔루션의 기반이자 핵심이었으며, SAS는 고급 분석 분야에서 검증된 전문 역량을 기반으로 전 세계 기업 고객이 AI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주력하고 있다”면서, “머신러닝, 딥러닝, 컴퓨터 비전, 자연어처리를 비롯해 예측 및 최적화에 이르는 AI 및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의 기업 고객이 새로운 비즈니스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